2026.10.11 (일)

  • 맑음속초21.3℃
  • 맑음21.0℃
  • 맑음철원22.4℃
  • 맑음동두천23.6℃
  • 맑음파주21.8℃
  • 맑음대관령18.9℃
  • 맑음춘천21.5℃
  • 맑음백령도21.2℃
  • 맑음북강릉21.8℃
  • 맑음강릉22.2℃
  • 맑음동해22.0℃
  • 맑음서울24.6℃
  • 맑음인천23.0℃
  • 구름많음원주22.1℃
  • 맑음울릉도25.1℃
  • 맑음수원23.9℃
  • 구름많음영월22.9℃
  • 맑음충주23.2℃
  • 맑음서산24.4℃
  • 맑음울진24.4℃
  • 맑음청주23.0℃
  • 맑음대전25.3℃
  • 구름많음추풍령23.2℃
  • 맑음안동24.7℃
  • 맑음상주24.4℃
  • 맑음포항24.4℃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5.4℃
  • 맑음전주27.6℃
  • 맑음울산26.8℃
  • 구름많음창원24.5℃
  • 흐림광주24.1℃
  • 구름많음부산26.2℃
  • 구름많음통영25.0℃
  • 소나기목포20.3℃
  • 흐림여수23.5℃
  • 흐림흑산도22.6℃
  • 흐림완도24.1℃
  • 맑음고창26.3℃
  • 구름많음순천24.0℃
  • 구름많음홍성(예)23.5℃
  • 맑음22.0℃
  • 비제주23.8℃
  • 흐림고산23.3℃
  • 흐림성산24.8℃
  • 비서귀포23.0℃
  • 맑음진주24.6℃
  • 맑음강화22.8℃
  • 구름많음양평22.0℃
  • 맑음이천23.1℃
  • 맑음인제20.6℃
  • 맑음홍천20.4℃
  • 맑음태백22.6℃
  • 맑음정선군21.4℃
  • 구름많음제천24.0℃
  • 구름많음보은24.2℃
  • 구름많음천안24.1℃
  • 맑음보령27.5℃
  • 맑음부여24.8℃
  • 맑음금산25.0℃
  • 맑음24.1℃
  • 맑음부안26.0℃
  • 구름많음임실25.5℃
  • 맑음정읍27.7℃
  • 구름많음남원22.2℃
  • 구름많음장수24.2℃
  • 맑음고창군27.2℃
  • 구름많음영광군25.1℃
  • 흐림김해시25.1℃
  • 구름많음순창군23.0℃
  • 흐림북창원24.7℃
  • 구름많음양산시27.3℃
  • 구름많음보성군25.1℃
  • 흐림강진군25.3℃
  • 흐림장흥24.3℃
  • 흐림해남24.3℃
  • 구름많음고흥26.3℃
  • 맑음의령군24.3℃
  • 구름많음함양군25.0℃
  • 구름많음광양시26.2℃
  • 흐림진도군23.6℃
  • 맑음봉화25.0℃
  • 구름많음영주24.6℃
  • 맑음문경23.0℃
  • 맑음청송군25.5℃
  • 맑음영덕23.2℃
  • 맑음의성25.3℃
  • 구름많음구미25.0℃
  • 맑음영천24.7℃
  • 맑음경주시25.5℃
  • 구름많음거창25.5℃
  • 구름많음합천24.8℃
  • 구름많음밀양25.6℃
  • 구름많음산청24.5℃
  • 구름많음거제25.0℃
  • 구름많음남해23.3℃
  • 구름많음26.8℃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4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4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 9월 30일까지 금융기관, 인터넷, ARS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으로 납부 가능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주택(2기분)과 토지 50만 7537건에 대해 9월 정기분 재산세 총 3152억원을 부과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전년 부과액 3037억원 대비 115억원(3.8%) 증가했다.

[크기변환]5. 용인특례시청사.jpg

이는 처인구와 기흥구의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물건 증가와 부동산 공시가격(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의 상승으로 세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에 해당 부동산(토지 및 주택)을 소유한 자에게 부과된다.

 

주택분 재산세는 연세액이 10만원 이하인 경우 7월에 전액 부과하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세 부담을 고려해 7월과 9월에 연세액의 2분의 1씩을 부과한다.

이번 재산세 납부기한은 9월 30일까지며,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 ATM)에서 납부 가능하다.

 

별도의 금융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 지로, 위택스, 스마트위택스(앱),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ARS 신용카드(☎142211) 등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전자송달 신청자는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 앱 등 개인이 신청한 방법으로 고지 확인과 납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재산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니 9월 30일까지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