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 맑음속초2.1℃
  • 맑음-7.9℃
  • 맑음철원-6.8℃
  • 맑음동두천-5.0℃
  • 맑음파주-6.9℃
  • 맑음대관령-8.0℃
  • 맑음춘천-7.0℃
  • 구름조금백령도4.7℃
  • 맑음북강릉0.1℃
  • 맑음강릉2.7℃
  • 맑음동해2.2℃
  • 맑음서울-1.7℃
  • 맑음인천-0.5℃
  • 맑음원주-5.4℃
  • 맑음울릉도5.3℃
  • 맑음수원-4.0℃
  • 맑음영월-7.2℃
  • 맑음충주-6.1℃
  • 맑음서산-3.0℃
  • 맑음울진-0.2℃
  • 맑음청주-1.7℃
  • 맑음대전-2.6℃
  • 맑음추풍령-4.5℃
  • 맑음안동-4.6℃
  • 맑음상주-2.3℃
  • 맑음포항1.6℃
  • 맑음군산-2.5℃
  • 맑음대구1.8℃
  • 맑음전주-1.7℃
  • 맑음울산0.5℃
  • 맑음창원2.8℃
  • 맑음광주0.0℃
  • 맑음부산2.6℃
  • 맑음통영1.6℃
  • 맑음목포2.3℃
  • 맑음여수3.2℃
  • 맑음흑산도6.2℃
  • 맑음완도2.9℃
  • 맑음고창-2.8℃
  • 맑음순천0.6℃
  • 맑음홍성(예)-3.5℃
  • 맑음-5.7℃
  • 구름많음제주7.9℃
  • 구름많음고산7.9℃
  • 구름많음성산6.0℃
  • 구름조금서귀포8.5℃
  • 맑음진주-5.0℃
  • 맑음강화-2.5℃
  • 맑음양평-4.3℃
  • 맑음이천-4.7℃
  • 맑음인제-6.6℃
  • 맑음홍천-6.4℃
  • 맑음태백-6.5℃
  • 맑음정선군-8.1℃
  • 맑음제천-7.8℃
  • 맑음보은-5.7℃
  • 맑음천안-5.5℃
  • 맑음보령-0.7℃
  • 맑음부여-4.8℃
  • 맑음금산-5.3℃
  • 맑음-3.0℃
  • 맑음부안-1.5℃
  • 맑음임실-5.0℃
  • 맑음정읍-2.0℃
  • 맑음남원-3.8℃
  • 맑음장수-6.8℃
  • 맑음고창군-2.8℃
  • 맑음영광군-1.2℃
  • 맑음김해시0.0℃
  • 맑음순창군-4.6℃
  • 맑음북창원1.5℃
  • 맑음양산시-0.6℃
  • 맑음보성군2.2℃
  • 맑음강진군-1.0℃
  • 맑음장흥-3.5℃
  • 맑음해남-2.7℃
  • 맑음고흥-3.5℃
  • 맑음의령군-7.9℃
  • 맑음함양군-5.2℃
  • 맑음광양시0.9℃
  • 맑음진도군3.4℃
  • 맑음봉화-8.1℃
  • 맑음영주0.1℃
  • 맑음문경-2.0℃
  • 맑음청송군-9.2℃
  • 맑음영덕1.7℃
  • 맑음의성-8.0℃
  • 맑음구미-3.2℃
  • 맑음영천-0.9℃
  • 맑음경주시-4.1℃
  • 맑음거창-7.7℃
  • 맑음합천-5.1℃
  • 맑음밀양-4.9℃
  • 맑음산청-0.5℃
  • 맑음거제3.5℃
  • 맑음남해0.8℃
  • 맑음-1.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돌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달성한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했고, 연간 영상 제작물(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1,100만 회를 기록했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2).jpg

이처럼 구독자와 조회수가 급성장한 이유는 임태희 교육감이 평소 밝혀 온 “교육청의 홍보는 단순한 알림이 아닌 상호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과,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홍보에 힘써야 한다”는 진정성이 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에게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1).jpg

특히 교육 현장에서 공감을 얻을 만한 소재는 무엇인지, 수요자가 원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교직원, 학생 등 경기교육가족과 함께 각종 소식을 기획하고 제작해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임 교육감은 이와 관련해 “교육은 소통 그 자체”라며 “교육은 소통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통의 기본은 잘못된 것은 개선하고 새롭게 변화하겠다는 자세를 갖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대표 제작물은 ▲선생님이 알려주는 꿀처럼 유용한 학교생활 정보와 정책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약자)’ ▲지오이(GOE)와 밈(meme:SNS 상에서 유행하는 인기 있는 콘텐츠)의 조합 ‘지오밈(G.O.MEME)’ ▲짧은 인기 영상을 재창조해 만든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디데이 영상 등이 있다.

 

또한 현장 곳곳에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육구성원을 소개하는 ‘스쿨히어로’ 역시 큰 관심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교사, 영양 선생님, 보건교사, 교육행정직 공무원, 장학사 등의 숨은 공로를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영향력 있는 인물(인플루언서)가 여러 명 탄생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상 3D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옥외광고(FOOH)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 협업해 ‘스쿨어택(인기 스타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도민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