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10.08 (목)

  • 맑음속초17.4℃
  • 맑음16.0℃
  • 맑음철원17.0℃
  • 맑음동두천18.0℃
  • 맑음파주15.0℃
  • 맑음대관령12.4℃
  • 맑음춘천17.4℃
  • 맑음백령도17.5℃
  • 맑음북강릉15.7℃
  • 맑음강릉18.8℃
  • 맑음동해16.0℃
  • 맑음서울20.3℃
  • 맑음인천19.3℃
  • 맑음원주17.7℃
  • 맑음울릉도19.1℃
  • 맑음수원18.9℃
  • 맑음영월15.0℃
  • 맑음충주15.3℃
  • 맑음서산17.6℃
  • 맑음울진19.0℃
  • 맑음청주21.7℃
  • 맑음대전18.7℃
  • 맑음추풍령15.6℃
  • 맑음안동17.6℃
  • 맑음상주17.6℃
  • 맑음포항21.3℃
  • 맑음군산17.4℃
  • 맑음대구20.3℃
  • 맑음전주19.6℃
  • 맑음울산18.2℃
  • 맑음창원19.2℃
  • 맑음광주20.3℃
  • 맑음부산20.7℃
  • 맑음통영19.6℃
  • 맑음목포19.1℃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16.7℃
  • 맑음완도18.6℃
  • 맑음고창16.5℃
  • 맑음순천15.1℃
  • 맑음홍성(예)17.6℃
  • 맑음16.6℃
  • 맑음제주20.8℃
  • 맑음고산20.1℃
  • 맑음성산19.0℃
  • 맑음서귀포20.5℃
  • 맑음진주15.8℃
  • 맑음강화16.8℃
  • 맑음양평17.6℃
  • 맑음이천18.5℃
  • 맑음인제14.7℃
  • 맑음홍천16.3℃
  • 맑음태백12.2℃
  • 맑음정선군15.1℃
  • 맑음제천13.1℃
  • 맑음보은14.2℃
  • 맑음천안15.9℃
  • 맑음보령17.1℃
  • 맑음부여17.1℃
  • 맑음금산16.7℃
  • 맑음18.3℃
  • 맑음부안17.9℃
  • 맑음임실16.0℃
  • 맑음정읍18.2℃
  • 맑음남원18.2℃
  • 맑음장수13.0℃
  • 맑음고창군16.0℃
  • 맑음영광군17.1℃
  • 맑음김해시19.5℃
  • 맑음순창군17.0℃
  • 맑음북창원20.0℃
  • 맑음양산시19.8℃
  • 맑음보성군17.0℃
  • 맑음강진군17.6℃
  • 맑음장흥17.1℃
  • 맑음해남16.9℃
  • 맑음고흥16.6℃
  • 맑음의령군15.3℃
  • 맑음함양군15.9℃
  • 맑음광양시19.6℃
  • 맑음진도군15.9℃
  • 맑음봉화13.1℃
  • 맑음영주13.9℃
  • 맑음문경15.8℃
  • 맑음청송군13.8℃
  • 맑음영덕16.6℃
  • 맑음의성15.1℃
  • 맑음구미17.6℃
  • 맑음영천19.6℃
  • 맑음경주시18.4℃
  • 맑음거창16.0℃
  • 맑음합천17.2℃
  • 맑음밀양21.3℃
  • 맑음산청17.6℃
  • 맑음거제17.4℃
  • 맑음남해18.6℃
  • 맑음18.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12월 말 결산법인은 2024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를 이달 말(2025년 4월 3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장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신고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에 전자파일 제출을 통한 전자신고 또는 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사업장 소재지 관할에 방문 또는 우편 신고해야 한다.

평택시청(6월17일).jpg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각각 안분 신고납부해야 하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 및 첨부 서류 미제출 시에는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평택시는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12월 말 결산법인에 납부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며, 현수막 게시, 홍보 포스터 배포 등 납부 기한 내 신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안내를 시행하고 있다.

 

수출 중소기업(요건 모두 충족) 및 재난 피해 중소기업(제주항공 여객 사고 피해자 및 유가족이 대표인 중소기업과 특별재난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국세인 법인세 납부 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은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을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한다. 다만, 납부 기한만 연장되는 것이므로 4월 30일까지 반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납부할 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내국법인일 경우 납부할 세액의 일부를 납부 기한이 지난 후 1개월(중소기업은 2개월) 이내 분할 납부가 가능해 법인의 납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문제홍 평택시 세정과장은 “마감일에 신고가 집중돼 위택스 접속 지연이 우려될 수 있으니 미리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며, 관내 법인들이 신고 납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납세 편의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