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 맑음속초4.4℃
  • 안개-3.2℃
  • 구름조금철원-6.4℃
  • 맑음동두천-3.5℃
  • 구름조금파주-5.0℃
  • 구름조금대관령-3.8℃
  • 흐림춘천-2.3℃
  • 구름많음백령도4.6℃
  • 맑음북강릉3.8℃
  • 맑음강릉4.8℃
  • 맑음동해3.6℃
  • 맑음서울-1.2℃
  • 맑음인천1.0℃
  • 흐림원주-3.1℃
  • 구름많음울릉도5.9℃
  • 맑음수원-1.0℃
  • 흐림영월-3.4℃
  • 흐림충주-2.8℃
  • 맑음서산-1.0℃
  • 맑음울진4.8℃
  • 박무청주-0.4℃
  • 박무대전-0.2℃
  • 맑음추풍령-1.8℃
  • 박무안동-3.1℃
  • 맑음상주-0.6℃
  • 맑음포항4.5℃
  • 맑음군산-0.2℃
  • 박무대구1.0℃
  • 박무전주1.6℃
  • 맑음울산4.4℃
  • 맑음창원4.7℃
  • 맑음광주2.5℃
  • 맑음부산8.0℃
  • 맑음통영3.8℃
  • 맑음목포3.8℃
  • 맑음여수3.3℃
  • 맑음흑산도7.7℃
  • 맑음완도5.6℃
  • 맑음고창-0.6℃
  • 맑음순천0.6℃
  • 박무홍성(예)-0.5℃
  • 맑음-2.6℃
  • 맑음제주7.4℃
  • 맑음고산8.4℃
  • 맑음성산8.1℃
  • 맑음서귀포8.9℃
  • 맑음진주-0.9℃
  • 구름조금강화-0.4℃
  • 흐림양평-2.8℃
  • 흐림이천-3.2℃
  • 구름많음인제-1.1℃
  • 흐림홍천-2.2℃
  • 맑음태백-4.6℃
  • 흐림정선군-5.1℃
  • 흐림제천-4.1℃
  • 맑음보은-3.7℃
  • 맑음천안-3.1℃
  • 맑음보령1.3℃
  • 맑음부여-3.2℃
  • 흐림금산-2.5℃
  • 맑음-0.5℃
  • 맑음부안0.2℃
  • 맑음임실-2.5℃
  • 맑음정읍-0.4℃
  • 맑음남원-1.9℃
  • 맑음장수-4.4℃
  • 맑음고창군0.2℃
  • 맑음영광군-0.2℃
  • 맑음김해시3.1℃
  • 맑음순창군-3.2℃
  • 맑음북창원3.4℃
  • 맑음양산시3.1℃
  • 맑음보성군4.5℃
  • 맑음강진군1.5℃
  • 맑음장흥2.3℃
  • 맑음해남1.1℃
  • 맑음고흥1.2℃
  • 맑음의령군-3.0℃
  • 맑음함양군-2.6℃
  • 맑음광양시2.4℃
  • 맑음진도군0.2℃
  • 맑음봉화-5.4℃
  • 맑음영주-3.3℃
  • 맑음문경-0.5℃
  • 맑음청송군-4.1℃
  • 맑음영덕3.9℃
  • 맑음의성-4.1℃
  • 맑음구미-0.9℃
  • 맑음영천-0.8℃
  • 맑음경주시2.9℃
  • 맑음거창-2.9℃
  • 맑음합천-2.4℃
  • 맑음밀양0.2℃
  • 맑음산청-3.6℃
  • 맑음거제6.2℃
  • 맑음남해3.8℃
  • 맑음2.8℃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농협 엄범식 본부장, ‘농심천심’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우수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농협 엄범식 본부장, ‘농심천심’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우수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성료

– 경기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해 농협몰·네이버 쇼핑 통해 배·샤인머스캣 최대 38% 할인 –
– “우리 농산물 소비는 곧 농심(農心)을 이해하는 길… 농업인 실익 증진에 최선” –

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엄범식)는 9월 24일, 추석을 앞두고 경기도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심천심’ 국민운동 홍보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특별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 경기본부 온라인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농협몰 라이브쇼핑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경기 과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브랜드 ‘잎맞춤’ 과일인 배와 샤인머스캣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크기변환]1 (1).jpg

■ ‘농심천심’ 국민운동과 연계한 소비 촉진 캠페인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국민운동의 취지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농심천심’ 운동은 범농협 차원에서 전개 중인 새로운 농업·농촌 국민운동으로,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다’라는 철학 아래, 국민과 농업인이 상생하는 건강한 농업 생태계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농심천심’ 캠페인을 알리며, 소비자에게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강조하고, 생산자에게는 직거래 판로 확보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시도였다.

■ 엄범식 본부장 “온라인·디지털 유통 채널 적극 활용할 것”

이날 방송을 총괄한 엄범식 농협 경기본부장은 “경기도 농업인들이 정성으로 생산한 농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은
단순한 판매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디지털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엄 본부장은 “‘농심천심’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닌, 농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깊은 의미가 담긴 실천 운동”이라며, “농협은 이 같은 가치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 ‘잎맞춤’ 브랜드… 경기 대표 과일로 자리매김

이번 방송에서 판매된 ‘잎맞춤’ 브랜드 배와 샤인머스캣은 경기과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CPA)이 자랑하는 프리미엄 농산물로, 당도, 식감, 품질 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산지 직송 시스템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최근 수도권 및 수도권 외 지역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물용 및 명절 과일로 인기가 높다.

■ 온라인 유통, 경기 농산물 소비 확대의 새 출구

농협 경기본부는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입점, SNS 홍보 등 온라인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농 판로 지원 ▲로컬푸드 가치 확산 ▲도시-농촌 연결 강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 경기농협, 앞으로의 계획은?

지속적인 우수 농산물 발굴 및 브랜드화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정례화 ‘농심천심’ 캠페인과 연계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확대

엄범식 본부장은 “경기도 농업이 더 이상 가격 경쟁력에만 의존하는 구조가 아니라, 가치 중심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나야 할 시기”라며, “앞으로도 농협이 그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