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 흐림속초2.5℃
  • 구름많음1.6℃
  • 흐림철원0.7℃
  • 흐림동두천2.0℃
  • 흐림파주1.7℃
  • 흐림대관령-2.8℃
  • 흐림춘천3.4℃
  • 흐림백령도1.7℃
  • 흐림북강릉1.3℃
  • 흐림강릉2.8℃
  • 흐림동해2.9℃
  • 흐림서울4.3℃
  • 흐림인천3.4℃
  • 흐림원주4.1℃
  • 구름많음울릉도2.1℃
  • 흐림수원4.7℃
  • 흐림영월1.9℃
  • 구름많음충주3.7℃
  • 구름많음서산2.4℃
  • 흐림울진2.0℃
  • 구름조금청주6.3℃
  • 구름조금대전5.4℃
  • 구름조금추풍령2.5℃
  • 구름많음안동1.9℃
  • 구름많음상주3.8℃
  • 구름조금포항3.6℃
  • 구름많음군산3.9℃
  • 구름많음대구3.8℃
  • 구름조금전주3.3℃
  • 비울산3.8℃
  • 맑음창원5.8℃
  • 맑음광주6.1℃
  • 맑음부산5.2℃
  • 맑음통영6.2℃
  • 맑음목포5.2℃
  • 맑음여수7.5℃
  • 맑음흑산도6.7℃
  • 맑음완도7.7℃
  • 맑음고창2.4℃
  • 맑음순천1.7℃
  • 구름많음홍성(예)2.2℃
  • 구름많음5.0℃
  • 맑음제주11.8℃
  • 구름많음고산11.8℃
  • 흐림성산13.3℃
  • 비서귀포12.5℃
  • 맑음진주4.6℃
  • 흐림강화3.5℃
  • 흐림양평2.9℃
  • 흐림이천2.3℃
  • 흐림인제0.9℃
  • 흐림홍천2.5℃
  • 구름많음태백-1.3℃
  • 구름많음정선군-1.1℃
  • 흐림제천1.8℃
  • 구름많음보은4.3℃
  • 구름많음천안1.2℃
  • 구름조금보령3.1℃
  • 구름조금부여1.5℃
  • 구름조금금산1.2℃
  • 구름많음4.2℃
  • 구름조금부안1.9℃
  • 구름조금임실2.6℃
  • 맑음정읍1.1℃
  • 맑음남원5.0℃
  • 구름조금장수-0.4℃
  • 맑음고창군2.7℃
  • 맑음영광군1.4℃
  • 맑음김해시4.3℃
  • 맑음순창군3.6℃
  • 맑음북창원6.0℃
  • 맑음양산시5.8℃
  • 맑음보성군4.6℃
  • 맑음강진군7.4℃
  • 맑음장흥7.5℃
  • 맑음해남6.2℃
  • 맑음고흥7.1℃
  • 맑음의령군2.5℃
  • 구름조금함양군5.0℃
  • 맑음광양시5.8℃
  • 맑음진도군1.5℃
  • 구름많음봉화-1.2℃
  • 흐림영주1.3℃
  • 구름많음문경3.1℃
  • 흐림청송군1.8℃
  • 흐림영덕2.5℃
  • 구름많음의성1.2℃
  • 구름많음구미4.6℃
  • 구름많음영천3.2℃
  • 구름많음경주시3.3℃
  • 흐림거창4.4℃
  • 구름많음합천6.1℃
  • 맑음밀양2.3℃
  • 구름조금산청5.6℃
  • 구름조금거제6.0℃
  • 맑음남해6.4℃
  • 구름조금5.5℃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와 공직자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명사 특강 진행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1월 4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친절교육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들의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민원인과 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 향상을 위하여 ‘2025년 여주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2).jpg

교육은 명사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가족, 동료, 민원인 등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강해지는 말하기 기술과 민원인들과 호흡하는 방법, 소통방법으로 풀어내는 민원 응대에 대한 소양을 다지며, 시민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기변환]01-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1).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의 눈높이는 과거보다 훨씬 높아졌다”라며 “행정서비스의 질뿐만 아니라, 공직자가 보여주는 태도와 말 한마디에서도 신뢰와 존중을 느끼도록 공직자들이 먼저 노력해야한다.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함을 먼저 찾아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진정한 친절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상·하반기 친절공무원 선정과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진행, 공직자 친절방송 등으로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 독려를 통한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