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

  • 구름많음속초10.1℃
  • 비-0.1℃
  • 흐림철원4.5℃
  • 흐림동두천4.5℃
  • 흐림파주4.5℃
  • 구름많음대관령2.2℃
  • 흐림춘천0.7℃
  • 비백령도8.8℃
  • 맑음북강릉9.4℃
  • 구름조금강릉10.6℃
  • 구름조금동해6.3℃
  • 비서울5.2℃
  • 비인천5.8℃
  • 흐림원주0.6℃
  • 흐림울릉도11.2℃
  • 비수원5.0℃
  • 흐림영월-1.1℃
  • 흐림충주1.3℃
  • 흐림서산6.4℃
  • 구름조금울진7.4℃
  • 비청주5.0℃
  • 비대전4.3℃
  • 구름많음추풍령1.8℃
  • 박무안동-0.5℃
  • 흐림상주1.5℃
  • 구름많음포항7.9℃
  • 흐림군산6.3℃
  • 구름조금대구4.5℃
  • 비전주9.0℃
  • 구름많음울산6.0℃
  • 구름조금창원6.2℃
  • 비광주7.1℃
  • 흐림부산9.5℃
  • 구름많음통영6.6℃
  • 비목포9.7℃
  • 흐림여수8.7℃
  • 비흑산도12.2℃
  • 흐림완도9.0℃
  • 흐림고창8.9℃
  • 구름많음순천2.8℃
  • 비홍성(예)6.2℃
  • 흐림2.9℃
  • 흐림제주13.0℃
  • 흐림고산14.4℃
  • 흐림성산14.6℃
  • 비서귀포14.8℃
  • 흐림진주2.8℃
  • 흐림강화5.5℃
  • 흐림양평1.5℃
  • 흐림이천1.0℃
  • 흐림인제2.0℃
  • 흐림홍천0.2℃
  • 구름많음태백5.6℃
  • 흐림정선군-1.3℃
  • 흐림제천-0.2℃
  • 흐림보은1.5℃
  • 흐림천안0.0℃
  • 흐림보령9.6℃
  • 흐림부여3.7℃
  • 흐림금산3.6℃
  • 흐림4.3℃
  • 구름많음부안8.0℃
  • 흐림임실3.8℃
  • 흐림정읍9.5℃
  • 흐림남원4.2℃
  • 흐림장수4.4℃
  • 흐림고창군8.5℃
  • 흐림영광군7.8℃
  • 구름많음김해시5.5℃
  • 흐림순창군3.7℃
  • 구름많음북창원6.6℃
  • 구름조금양산시4.1℃
  • 흐림보성군5.5℃
  • 흐림강진군6.4℃
  • 흐림장흥6.6℃
  • 흐림해남11.2℃
  • 흐림고흥6.3℃
  • 구름조금의령군0.6℃
  • 흐림함양군1.3℃
  • 흐림광양시7.7℃
  • 흐림진도군11.6℃
  • 구름많음봉화-4.1℃
  • 구름많음영주-1.3℃
  • 흐림문경1.2℃
  • 구름조금청송군-3.2℃
  • 구름조금영덕5.9℃
  • 구름많음의성-0.5℃
  • 흐림구미3.4℃
  • 구름많음영천1.7℃
  • 구름많음경주시2.3℃
  • 흐림거창1.6℃
  • 흐림합천3.2℃
  • 구름많음밀양3.4℃
  • 구름많음산청2.0℃
  • 구름많음거제6.5℃
  • 흐림남해6.9℃
  • 구름조금2.9℃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브랜드 공모전, 역대 최다 1,104점 출품. 대상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브랜드 공모전, 역대 최다 1,104점 출품. 대상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 2025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 4개 분야 41개 작품 수상
- 총 1,104작품 접수, 그림 일러스트 분야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대상 수상
- 12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수원 스

경기도 ‘2025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이 통합 대상을 차지했다.

경기도의 매력을 담은 새로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9월 2일부터 10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 결과, 지난해 855점보다 많은 1,104개가 접수돼 역대 최다 작품을 기록했다.

[크기변환]통합대상_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2).jpg

접수된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최종 전문가 심사를 거쳤으며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통합 대상에 선정된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은 경기도와 각 시군을 하나의 마을로 재해석해 표현한 구성력과 완성도를 높게 평가받았다.

 

도는 수상작을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센트럴아트리움에서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경기도 브랜드 홍보관’과 함께 운영되며, 방문객은 수상작 관람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수상작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경기도브랜드공모전.kr)과 경기도 SNS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원명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올해 공모전에는 도민과 창작자분들의 열정과 재치가 가득 담긴 작품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접수됐다”며 “봉공이를 비롯한 경기도의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해 앞으로도 도민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기도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봉공이’는 ‘나라와 사회를 위해 헌신한다’는 뜻의 ‘봉공(奉公)’에서 이름을 딴 경기도 공식 캐릭터다. 정약용의 ‘목민심서’ 제3편 봉공 6조 정신과도 맞닿아 있으며, 소통·공감·책임·신뢰·봉사 가치를 표현한다.

경기도는 봉공이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3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광역지자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9월에는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