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 흐림속초2.7℃
  • 구름많음4.5℃
  • 흐림철원3.1℃
  • 흐림동두천4.1℃
  • 흐림파주3.5℃
  • 흐림대관령-3.5℃
  • 흐림춘천4.9℃
  • 흐림백령도1.6℃
  • 흐림북강릉1.8℃
  • 흐림강릉3.1℃
  • 흐림동해3.0℃
  • 구름많음서울6.2℃
  • 구름많음인천4.3℃
  • 구름많음원주6.1℃
  • 구름많음울릉도1.4℃
  • 흐림수원6.4℃
  • 구름많음영월5.1℃
  • 구름조금충주6.0℃
  • 맑음서산5.9℃
  • 흐림울진2.5℃
  • 맑음청주7.9℃
  • 맑음대전7.5℃
  • 구름조금추풍령4.6℃
  • 흐림안동5.8℃
  • 구름많음상주6.6℃
  • 비포항5.4℃
  • 맑음군산7.6℃
  • 구름조금대구5.5℃
  • 맑음전주8.2℃
  • 비울산4.7℃
  • 구름많음창원8.5℃
  • 맑음광주9.9℃
  • 구름조금부산7.3℃
  • 구름조금통영8.3℃
  • 맑음목포6.9℃
  • 맑음여수9.4℃
  • 맑음흑산도5.4℃
  • 맑음완도9.7℃
  • 맑음고창7.3℃
  • 맑음순천8.2℃
  • 맑음홍성(예)6.3℃
  • 맑음6.9℃
  • 흐림제주12.7℃
  • 맑음고산12.1℃
  • 구름많음성산13.8℃
  • 맑음서귀포13.2℃
  • 구름조금진주8.7℃
  • 흐림강화3.5℃
  • 구름많음양평6.3℃
  • 구름많음이천5.7℃
  • 흐림인제1.9℃
  • 구름많음홍천4.9℃
  • 흐림태백-1.5℃
  • 흐림정선군2.0℃
  • 구름많음제천5.2℃
  • 맑음보은6.0℃
  • 구름조금천안7.6℃
  • 맑음보령5.3℃
  • 맑음부여7.2℃
  • 구름조금금산8.1℃
  • 맑음6.3℃
  • 맑음부안7.4℃
  • 맑음임실8.5℃
  • 맑음정읍6.9℃
  • 맑음남원8.7℃
  • 맑음장수6.5℃
  • 맑음고창군7.0℃
  • 맑음영광군7.0℃
  • 구름많음김해시6.7℃
  • 맑음순창군8.1℃
  • 구름조금북창원8.1℃
  • 구름많음양산시6.9℃
  • 맑음보성군9.3℃
  • 맑음강진군9.8℃
  • 맑음장흥9.3℃
  • 맑음해남9.8℃
  • 맑음고흥9.6℃
  • 구름많음의령군7.4℃
  • 구름조금함양군7.9℃
  • 맑음광양시8.8℃
  • 맑음진도군7.8℃
  • 흐림봉화3.0℃
  • 흐림영주5.7℃
  • 구름많음문경4.2℃
  • 구름조금청송군3.2℃
  • 구름많음영덕2.8℃
  • 구름조금의성6.0℃
  • 구름많음구미7.5℃
  • 구름많음영천4.9℃
  • 흐림경주시4.2℃
  • 구름조금거창6.0℃
  • 구름많음합천8.2℃
  • 구름많음밀양7.2℃
  • 구름많음산청6.8℃
  • 구름조금거제7.9℃
  • 맑음남해8.9℃
  • 구름조금6.9℃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첫 출전해 혁신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첫 출전해 혁신상 수상

광주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 사장 최찬용)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혁신상(서비스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사가 해당 대회에 첫 출전해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크기변환]붙임2. 수상 기념사진.jpg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 단체의 공적을 포상하는 행사로, 공사는 지속적인 품질혁신 추진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을 인정 받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크기변환]붙임1.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사진.jpg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창의적 마인드 및 지속적 혁신을 통한 고객맞춤형 가치 창출’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중장기 고객중심경영계획을 수립해 CS비전과 9대 실행과제를 마련하고 전 직원 대상 맞춤형 CS교육과 혁신사례 공유를 통해 고객 중심사고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해 왔다. 또한, 다양한 소통채널과 고객 참여기구를 운영해 시민이 직접 서비스 개선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정책과 서비스에 신속히 반영하며 고객 체감도가 높은 신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 혁신과 고객만족 중심의 경영철학은 공사에서 운영하는 각종 사업의 디지털 전환과 기술혁신으로 이어졌으며, 이러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혁신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

 

최찬용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공서비스를 목표로 디지털 기술과 ESG를 결합한 지속가능한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며 “스마트 서비스 확산과 시민 참여형 거버넌스 강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사회가 신뢰하며 미래세대가 공감하는 공공서비스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