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24.0℃
  • 흐림철원22.5℃
  • 흐림동두천19.3℃
  • 맑음파주23.8℃
  • 맑음대관령13.9℃
  • 구름많음춘천23.9℃
  • 맑음백령도19.9℃
  • 흐림북강릉17.8℃
  • 흐림강릉18.6℃
  • 흐림동해17.8℃
  • 구름많음서울25.0℃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원주24.6℃
  • 비울릉도16.9℃
  • 구름많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1.5℃
  • 구름많음충주22.6℃
  • 흐림서산21.9℃
  • 흐림울진17.7℃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2.8℃
  • 구름많음추풍령19.3℃
  • 흐림안동20.2℃
  • 구름많음상주21.6℃
  • 흐림포항19.5℃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2.0℃
  • 흐림울산18.5℃
  • 흐림창원19.9℃
  • 흐림광주21.3℃
  • 흐림부산19.3℃
  • 흐림통영18.9℃
  • 흐림목포20.4℃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7.6℃
  • 흐림완도19.2℃
  • 흐림고창21.0℃
  • 흐림순천18.4℃
  • 구름많음홍성(예)22.8℃
  • 흐림23.2℃
  • 비제주20.5℃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9.2℃
  • 구름많음강화21.4℃
  • 맑음양평24.6℃
  • 구름많음이천23.5℃
  • 맑음인제19.6℃
  • 구름많음홍천20.3℃
  • 맑음태백14.7℃
  • 흐림정선군18.3℃
  • 구름많음제천22.4℃
  • 구름많음보은21.3℃
  • 흐림천안23.9℃
  • 흐림보령21.3℃
  • 흐림부여21.9℃
  • 흐림금산22.0℃
  • 흐림21.4℃
  • 흐림부안20.7℃
  • 흐림임실20.5℃
  • 흐림정읍21.0℃
  • 흐림남원21.0℃
  • 흐림장수19.8℃
  • 흐림고창군21.4℃
  • 흐림영광군20.5℃
  • 흐림김해시20.6℃
  • 흐림순창군20.7℃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3℃
  • 흐림보성군20.0℃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20.1℃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20.7℃
  • 흐림함양군20.4℃
  • 흐림광양시19.2℃
  • 흐림진도군20.0℃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20.8℃
  • 흐림문경21.0℃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8.0℃
  • 구름많음의성21.1℃
  • 구름많음구미22.0℃
  • 구름많음영천19.2℃
  • 흐림경주시18.8℃
  • 흐림거창20.3℃
  • 흐림합천21.4℃
  • 흐림밀양21.9℃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3℃
  • 흐림20.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지난 6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사)마을과사람들(대표이사 나성천), 경기도아동돌봄안성센터(센터장 박은선)와 지역사회 복지 발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10. (안성시자원봉사센터)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jpg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특히 안성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지원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김동성 센터장은 “전문적인 돌봄 역량과 공동체 의식을 갖춘 두 기관과 손을 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와 돌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동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안성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성천 대표이사는 “마을 공동체의 핵심은 서로를 돌보는 나눔에 있다”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나눔의 가치가 지역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은선 센터장은 “아동 한 명을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번 협력이 아이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