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24.0℃
  • 흐림철원22.5℃
  • 흐림동두천19.3℃
  • 맑음파주23.8℃
  • 맑음대관령13.9℃
  • 구름많음춘천23.9℃
  • 맑음백령도19.9℃
  • 흐림북강릉17.8℃
  • 흐림강릉18.6℃
  • 흐림동해17.8℃
  • 구름많음서울25.0℃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원주24.6℃
  • 비울릉도16.9℃
  • 구름많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1.5℃
  • 구름많음충주22.6℃
  • 흐림서산21.9℃
  • 흐림울진17.7℃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2.8℃
  • 구름많음추풍령19.3℃
  • 흐림안동20.2℃
  • 구름많음상주21.6℃
  • 흐림포항19.5℃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2.0℃
  • 흐림울산18.5℃
  • 흐림창원19.9℃
  • 흐림광주21.3℃
  • 흐림부산19.3℃
  • 흐림통영18.9℃
  • 흐림목포20.4℃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7.6℃
  • 흐림완도19.2℃
  • 흐림고창21.0℃
  • 흐림순천18.4℃
  • 구름많음홍성(예)22.8℃
  • 흐림23.2℃
  • 비제주20.5℃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9.2℃
  • 구름많음강화21.4℃
  • 맑음양평24.6℃
  • 구름많음이천23.5℃
  • 맑음인제19.6℃
  • 구름많음홍천20.3℃
  • 맑음태백14.7℃
  • 흐림정선군18.3℃
  • 구름많음제천22.4℃
  • 구름많음보은21.3℃
  • 흐림천안23.9℃
  • 흐림보령21.3℃
  • 흐림부여21.9℃
  • 흐림금산22.0℃
  • 흐림21.4℃
  • 흐림부안20.7℃
  • 흐림임실20.5℃
  • 흐림정읍21.0℃
  • 흐림남원21.0℃
  • 흐림장수19.8℃
  • 흐림고창군21.4℃
  • 흐림영광군20.5℃
  • 흐림김해시20.6℃
  • 흐림순창군20.7℃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3℃
  • 흐림보성군20.0℃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20.1℃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20.7℃
  • 흐림함양군20.4℃
  • 흐림광양시19.2℃
  • 흐림진도군20.0℃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20.8℃
  • 흐림문경21.0℃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8.0℃
  • 구름많음의성21.1℃
  • 구름많음구미22.0℃
  • 구름많음영천19.2℃
  • 흐림경주시18.8℃
  • 흐림거창20.3℃
  • 흐림합천21.4℃
  • 흐림밀양21.9℃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3℃
  • 흐림20.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오산시, ‘2026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오산시, ‘2026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6년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크기변환]시청전경사진 (1).jpg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세외수입 징수 및 세입관리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오산시는 세외수입 체납업무를 일원화해 부과부서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체납액 징수 활동을 강화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외국인 체납자 대상 외국어 안내문 발송, 담당자 직무교육 및 찾아가는 교육 운영 등을 통해 신규세입 발굴과 제도개선, 기관장 관심도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홍석진 오산시 징수과장은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올해도 세입목표 416억 원 달성을 위해 체계적인 징수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다양한 납부 편의 시책을 적극 발굴·홍보해 시민과 소통하는 세정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