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흐림속초17.5℃
  • 맑음18.0℃
  • 맑음철원17.2℃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12.8℃
  • 맑음춘천18.9℃
  • 안개백령도16.1℃
  • 맑음북강릉17.3℃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4℃
  • 맑음서울21.3℃
  • 박무인천21.0℃
  • 구름많음원주19.3℃
  • 맑음울릉도16.6℃
  • 맑음수원20.0℃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충주18.7℃
  • 구름많음서산18.8℃
  • 흐림울진17.1℃
  • 맑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19.3℃
  • 구름많음추풍령17.7℃
  • 흐림안동18.6℃
  • 구름많음상주18.6℃
  • 흐림포항18.5℃
  • 맑음군산19.3℃
  • 흐림대구18.3℃
  • 구름많음전주20.2℃
  • 비울산17.6℃
  • 흐림창원19.9℃
  • 흐림광주20.4℃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9℃
  • 흐림흑산도18.6℃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19.1℃
  • 흐림순천17.0℃
  • 박무홍성(예)19.7℃
  • 맑음18.1℃
  • 비제주20.1℃
  • 흐림고산18.7℃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8.5℃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19.9℃
  • 구름많음이천19.5℃
  • 맑음인제17.1℃
  • 맑음홍천17.7℃
  • 맑음태백13.9℃
  • 구름많음정선군16.0℃
  • 구름많음제천18.4℃
  • 맑음보은16.5℃
  • 구름많음천안18.4℃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18.7℃
  • 구름많음금산18.6℃
  • 맑음18.5℃
  • 구름많음부안20.5℃
  • 흐림임실18.4℃
  • 흐림정읍19.6℃
  • 흐림남원19.0℃
  • 흐림장수16.6℃
  • 흐림고창군20.0℃
  • 흐림영광군18.7℃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8.8℃
  • 흐림북창원20.3℃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9.6℃
  • 흐림강진군20.1℃
  • 흐림장흥19.9℃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19.2℃
  • 흐림의령군18.9℃
  • 흐림함양군18.6℃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9.2℃
  • 맑음봉화16.9℃
  • 맑음영주18.3℃
  • 구름많음문경18.7℃
  • 흐림청송군16.8℃
  • 구름많음영덕17.3℃
  • 흐림의성16.3℃
  • 흐림구미17.6℃
  • 흐림영천16.2℃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1℃
  • 흐림합천19.9℃
  • 흐림밀양19.1℃
  • 흐림산청18.7℃
  • 흐림거제19.2℃
  • 흐림남해19.0℃
  • 흐림20.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반부패모니터링단 정기회의 개최… 청렴 경영 실천 의지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반부패모니터링단 정기회의 개최… 청렴 경영 실천 의지 강화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지난 28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실무자로 구성된 ‘반부패모니터링단 제1차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반부패 경영체계의 실행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보도사진1.JPG

이번 회의는 고위직 중심의 ‘청렴 혁신 추진단’에서 발굴한 부서별 자율과제를 실무 현장과 공유하고, 과제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개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각 부서의 자율과제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면밀히 검토하고, 반부패모니터링단의 현장 환류 역할 및 이행 점검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크기변환]보도사진2.JPG

또한, 회의에서는 전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공사의 부패 취약 분야를 집중 점검하고, 인사 및 계약 분야 등 주요 업무 영역에서의 개선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더불어,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전 구성원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확산을 적극 도모했다.

 

HU공사는 이번 제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6월 제2차 회의, 9월 제3차 회의를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자율과제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의견을 현장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청렴 혁신 추진단의 자율과제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반부패모니터링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환류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반부패 경영체계가 실질적으로 작동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