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맑음속초17.7℃
  • 구름많음17.6℃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19.4℃
  • 맑음파주19.2℃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서울22.3℃
  • 맑음인천22.4℃
  • 흐림원주20.2℃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2.1℃
  • 흐림영월18.5℃
  • 흐림충주20.6℃
  • 맑음서산19.4℃
  • 흐림울진19.1℃
  • 흐림청주22.0℃
  • 구름많음대전20.7℃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2℃
  • 흐림상주20.0℃
  • 비포항19.9℃
  • 맑음군산20.8℃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1℃
  • 비울산18.7℃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1.0℃
  • 흐림여수20.4℃
  • 구름많음흑산도19.9℃
  • 흐림완도20.9℃
  • 구름많음고창20.4℃
  • 구름많음순천17.9℃
  • 맑음홍성(예)19.3℃
  • 흐림21.0℃
  • 비제주19.8℃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서귀포22.1℃
  • 흐림진주18.7℃
  • 맑음강화17.9℃
  • 맑음양평20.6℃
  • 맑음이천21.0℃
  • 맑음인제14.9℃
  • 구름많음홍천18.3℃
  • 흐림태백15.0℃
  • 흐림정선군16.1℃
  • 흐림제천18.4℃
  • 흐림보은19.5℃
  • 흐림천안20.8℃
  • 맑음보령19.6℃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금산19.7℃
  • 구름많음20.2℃
  • 구름많음부안20.3℃
  • 구름많음임실19.2℃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0℃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고창군19.7℃
  • 구름많음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장흥20.9℃
  • 흐림해남20.7℃
  • 흐림고흥20.3℃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1.0℃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문경18.8℃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영덕19.0℃
  • 흐림의성20.1℃
  • 흐림구미20.6℃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1℃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9.3℃
  • 구름많음21.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상반기 운영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상반기 운영 성료

- 보건소·대학병원 협력강화 및 건강증진 사업 광주시민 337명 참여 -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한 생활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한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 상반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진1.png

이번 사업은 광주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등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4월부터 6월까지 광주시민 및 공공체육시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총 337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크기변환]사진2.png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은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영양상담 ▲건강증진 캠페인 ▲개인별 운동처방 및 운동지도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강의 등 시민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상반기 사업운영은 스포츠헬스센터, 워터파크센터, 태전체육센터, 능평체육센터 등 총 4개 시설에서 진행되었으며, 스포츠헬스센터 111명, 워터파크센터 70명, 태전체육센터 53명, 능평체육센터 103명 등 총 337명이 참여했다.

 

특히 능평체육센터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전문강사가 참여한 건강강의를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했다.

 

또한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이 참여하여 건강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과 운동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인식 개선과 생활습관 개선에 기여했다.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지역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가까운 곳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시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상반기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9월 스포츠헬스센터, 워터파크센터, 태전체육센터 등 3개소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건강관리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