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5℃
  • 흐림27.5℃
  • 흐림철원27.7℃
  • 구름많음동두천27.7℃
  • 구름많음파주27.7℃
  • 흐림대관령15.1℃
  • 흐림춘천28.0℃
  • 맑음백령도23.6℃
  • 흐림북강릉18.5℃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6℃
  • 흐림서울27.0℃
  • 구름많음인천25.0℃
  • 구름많음원주26.9℃
  • 흐림울릉도19.2℃
  • 흐림수원27.1℃
  • 흐림영월25.2℃
  • 흐림충주26.0℃
  • 흐림서산24.6℃
  • 흐림울진18.8℃
  • 흐림청주26.4℃
  • 흐림대전23.1℃
  • 흐림추풍령21.9℃
  • 흐림안동24.0℃
  • 흐림상주23.7℃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3.0℃
  • 흐림대구21.8℃
  • 흐림전주23.7℃
  • 흐림울산20.0℃
  • 비창원20.8℃
  • 비광주21.4℃
  • 비부산19.9℃
  • 흐림통영19.9℃
  • 흐림목포20.6℃
  • 비여수19.7℃
  • 박무흑산도19.0℃
  • 흐림완도20.4℃
  • 흐림고창21.0℃
  • 흐림순천19.6℃
  • 흐림홍성(예)25.0℃
  • 흐림26.1℃
  • 비제주21.3℃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5℃
  • 비서귀포20.7℃
  • 흐림진주19.9℃
  • 흐림강화25.0℃
  • 흐림양평26.7℃
  • 구름많음이천27.0℃
  • 구름많음인제23.0℃
  • 흐림홍천27.2℃
  • 흐림태백16.2℃
  • 흐림정선군23.1℃
  • 흐림제천24.5℃
  • 흐림보은23.5℃
  • 구름많음천안25.5℃
  • 흐림보령22.7℃
  • 흐림부여23.3℃
  • 흐림금산24.4℃
  • 흐림25.4℃
  • 흐림부안22.8℃
  • 흐림임실21.4℃
  • 흐림정읍22.6℃
  • 흐림남원22.1℃
  • 흐림장수21.8℃
  • 흐림고창군21.9℃
  • 흐림영광군20.9℃
  • 흐림김해시21.3℃
  • 흐림순창군21.7℃
  • 흐림북창원22.1℃
  • 흐림양산시22.7℃
  • 흐림보성군20.4℃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1℃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21.5℃
  • 흐림함양군21.5℃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0.7℃
  • 흐림봉화22.1℃
  • 흐림영주23.5℃
  • 흐림문경23.5℃
  • 흐림청송군21.2℃
  • 흐림영덕18.9℃
  • 흐림의성23.1℃
  • 흐림구미23.6℃
  • 흐림영천20.5℃
  • 흐림경주시20.4℃
  • 흐림거창21.3℃
  • 흐림합천22.8℃
  • 흐림밀양23.3℃
  • 흐림산청20.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흐림22.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광주시 민선 9기 시장직 인수위원회 직통복지교육분과는 지난 18일 교육청 관계자와 경기도의원, 광주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시설 유휴부지와 학교 내 체육시설 등 공유재산의 시민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1).jpg

이날 간담회에서는 폐교를 비롯한 유휴 교육시설의 효율적 활용 방안과 학교 체육시설 개방 및 공유를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지역 내 공공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크기변환]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2).jpg

또한, 유휴 교육시설을 지역사회 복지·문화·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과 학교 체육시설의 안전한 개방을 위한 제도적·행정적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앞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계하기 위한 협력 기반 마련 방안도 논의됐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원회는 이번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시설 활용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은 “교육청과의 긴밀하고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공공시설이 시민의 삶에 더욱 큰 복지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임기 내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