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3.9℃
  • 흐림29.1℃
  • 구름많음철원30.5℃
  • 구름많음동두천31.4℃
  • 구름많음파주30.3℃
  • 구름많음대관령23.9℃
  • 흐림춘천28.7℃
  • 맑음백령도26.8℃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강릉27.5℃
  • 맑음동해25.0℃
  • 구름많음서울30.2℃
  • 구름많음인천28.7℃
  • 구름많음원주30.1℃
  • 구름많음울릉도22.5℃
  • 구름많음수원30.6℃
  • 맑음영월31.0℃
  • 맑음충주31.0℃
  • 맑음서산30.1℃
  • 구름많음울진22.7℃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3℃
  • 맑음추풍령28.2℃
  • 구름많음안동28.7℃
  • 맑음상주30.0℃
  • 구름많음포항23.3℃
  • 맑음군산27.8℃
  • 흐림대구26.5℃
  • 맑음전주31.6℃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5.2℃
  • 맑음광주30.9℃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통영24.1℃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흑산도25.7℃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9.9℃
  • 맑음순천28.2℃
  • 구름많음홍성(예)30.8℃
  • 맑음29.8℃
  • 구름많음제주24.5℃
  • 흐림고산22.5℃
  • 흐림성산25.5℃
  • 흐림서귀포24.0℃
  • 구름많음진주27.4℃
  • 구름많음강화28.5℃
  • 구름많음양평28.2℃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인제28.9℃
  • 구름많음홍천28.6℃
  • 맑음태백24.8℃
  • 맑음정선군29.6℃
  • 맑음제천29.1℃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30.0℃
  • 구름많음보령30.8℃
  • 구름많음부여30.4℃
  • 맑음금산29.6℃
  • 맑음29.9℃
  • 맑음부안28.9℃
  • 맑음임실29.5℃
  • 맑음정읍30.8℃
  • 맑음남원30.2℃
  • 맑음장수28.3℃
  • 맑음고창군30.0℃
  • 맑음영광군29.2℃
  • 구름많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31.3℃
  • 흐림북창원27.1℃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보성군27.0℃
  • 맑음강진군28.7℃
  • 맑음장흥29.0℃
  • 맑음해남28.1℃
  • 맑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7.5℃
  • 맑음함양군29.5℃
  • 구름많음광양시27.7℃
  • 맑음진도군27.1℃
  • 맑음봉화28.3℃
  • 맑음영주28.8℃
  • 맑음문경28.4℃
  • 흐림청송군26.5℃
  • 구름많음영덕23.1℃
  • 흐림의성28.6℃
  • 구름많음구미28.7℃
  • 구름많음영천25.7℃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거창29.2℃
  • 구름많음합천27.8℃
  • 구름많음밀양27.8℃
  • 맑음산청28.1℃
  • 흐림거제23.1℃
  • 구름많음남해26.0℃
  • 구름많음26.3℃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이 25일, 제9대 의회 임기 만료를 앞두고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퇴임 소회를 밝혔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1).jpg

이 의장은 퇴임 소회에서 “제8대와 제9대 시의원으로 활동한 지난 8년은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오산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격려가 있었기에 맡은 책임을 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9대 후반기 의장 재임 기간에는 대화와 협치를 바탕으로 의회를 운영하는 데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2).jpg

그는 “다수당 의장이 아니었음에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며 시민의 뜻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을 펼쳤다”며 “협치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재임 기간 추진해 온 주요 현안 사업들을 언급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이 의정활동의 가장 큰 보람이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경부선 철도 횡단 도로 개설 사업과 지곶동~세교지구 연결도로, 양산동~국도1호선 연결도로 개설 사업, 운암1·2근린공원 시설 개선 사업 등을 시민 불편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다.

 

또한 기초의원 정수 확대를 통해 오산시의회 의원 정수가 7명에서 8명으로 늘어난 것에 대해 “보다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했다”며 “그 과정 자체가 제게는 큰 영광으로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의장으로서의 소임은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는 오산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오산시의회도 대립보다 협력을, 정쟁보다 민생을 우선하는 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상복 의장은 제8대와 제9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의회를 이끌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