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구름많음속초7.1℃
  • 박무0.9℃
  • 구름많음철원1.8℃
  • 구름많음동두천3.7℃
  • 구름많음파주3.2℃
  • 흐림대관령0.3℃
  • 흐림춘천1.8℃
  • 구름많음백령도6.4℃
  • 흐림북강릉6.6℃
  • 흐림강릉7.7℃
  • 흐림동해9.0℃
  • 비서울4.4℃
  • 흐림인천5.6℃
  • 흐림원주2.7℃
  • 흐림울릉도8.4℃
  • 비수원4.9℃
  • 흐림영월3.5℃
  • 흐림충주4.5℃
  • 흐림서산8.3℃
  • 흐림울진7.4℃
  • 흐림청주8.6℃
  • 구름많음대전8.7℃
  • 흐림추풍령4.0℃
  • 흐림안동4.1℃
  • 흐림상주4.0℃
  • 흐림포항8.7℃
  • 흐림군산8.7℃
  • 흐림대구6.8℃
  • 흐림전주9.0℃
  • 흐림울산9.5℃
  • 흐림창원8.7℃
  • 흐림광주9.1℃
  • 흐림부산9.8℃
  • 흐림통영9.3℃
  • 흐림목포10.5℃
  • 흐림여수9.5℃
  • 흐림흑산도10.9℃
  • 구름많음완도9.4℃
  • 흐림고창9.7℃
  • 흐림순천7.7℃
  • 흐림홍성(예)9.4℃
  • 흐림6.3℃
  • 맑음제주14.3℃
  • 맑음고산14.4℃
  • 구름조금성산11.5℃
  • 구름조금서귀포13.7℃
  • 흐림진주7.8℃
  • 구름많음강화3.7℃
  • 흐림양평2.7℃
  • 흐림이천2.7℃
  • 흐림인제1.9℃
  • 흐림홍천1.6℃
  • 흐림태백2.0℃
  • 흐림정선군1.8℃
  • 흐림제천3.1℃
  • 흐림보은5.4℃
  • 흐림천안7.0℃
  • 구름많음보령9.3℃
  • 흐림부여6.6℃
  • 흐림금산8.4℃
  • 흐림7.9℃
  • 구름많음부안8.7℃
  • 흐림임실7.3℃
  • 흐림정읍9.4℃
  • 흐림남원7.1℃
  • 흐림장수6.0℃
  • 흐림고창군9.1℃
  • 구름많음영광군9.5℃
  • 흐림김해시9.0℃
  • 흐림순창군7.2℃
  • 흐림북창원9.6℃
  • 흐림양산시9.7℃
  • 흐림보성군8.4℃
  • 구름많음강진군9.7℃
  • 흐림장흥9.0℃
  • 구름많음해남10.0℃
  • 흐림고흥8.6℃
  • 흐림의령군6.2℃
  • 흐림함양군6.0℃
  • 흐림광양시9.1℃
  • 흐림진도군11.1℃
  • 흐림봉화1.8℃
  • 흐림영주3.2℃
  • 흐림문경3.4℃
  • 흐림청송군4.4℃
  • 흐림영덕7.2℃
  • 흐림의성5.4℃
  • 흐림구미5.6℃
  • 흐림영천6.4℃
  • 흐림경주시6.6℃
  • 흐림거창3.7℃
  • 흐림합천6.5℃
  • 흐림밀양7.4℃
  • 흐림산청7.8℃
  • 흐림거제9.0℃
  • 흐림남해8.8℃
  • 흐림9.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한국도자재단 류인권 대표이사,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한국도자재단 류인권 대표이사,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한국도자재단,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공공서비스 분야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성과 인정
- ESG 기반 서비스 혁신 강화…소비자 중심 운영 체계 지속 고도화

한국도자재단이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크기변환](사진자료)한국도자재단,+2025+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획득.jpg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관의 경영 전반을 소비자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재단은 공공서비스 이용자 중심의 관람·체험·판매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 성과를 인정받았다.


재단은 올해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 및 접근성 강화, 온라인 민원 대응체계 고도화, 안전·편의 중심의 시설 환경 조성 등 소비자 경험(CX) 기반의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핵심 영역인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배 구조 투명성 강화 전략과 연계되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특히 ▲고객 의견 수렴 및 반영 절차 일원화 ▲전시·교육·체험 프로그램 품질관리 체계 강화 ▲이용 편의 및 안전 시설 환경 조성 ▲온라인 정보 접근성 확대 등 주요 개선 성과가 인증 과정에서 주목받았다.


류인권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이용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고 행정과 서비스를 개선해 온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운영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단은 향후 ▲소비자 의견 기반 서비스 개선 ▲접근성·편의성 중심의 이용 환경 고도화 ▲민원 대응체계 강화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 정교화 등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지속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