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맑음속초18.9℃
  • 소나기25.2℃
  • 흐림철원23.9℃
  • 구름많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6℃
  • 맑음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25.3℃
  • 맑음백령도20.5℃
  • 맑음북강릉18.2℃
  • 맑음강릉19.0℃
  • 맑음동해18.2℃
  • 맑음서울25.8℃
  • 맑음인천24.2℃
  • 맑음원주25.9℃
  • 구름많음울릉도17.2℃
  • 맑음수원25.4℃
  • 맑음영월23.2℃
  • 맑음충주24.8℃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울진17.7℃
  • 구름많음청주25.7℃
  • 구름많음대전23.8℃
  • 구름많음추풍령20.7℃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포항19.4℃
  • 흐림군산22.0℃
  • 흐림대구20.8℃
  • 흐림전주22.5℃
  • 흐림울산19.3℃
  • 흐림창원20.0℃
  • 흐림광주21.7℃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20.5℃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8.1℃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21.4℃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홍성(예)24.0℃
  • 구름많음24.4℃
  • 비제주21.0℃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20.4℃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2.9℃
  • 맑음양평25.7℃
  • 맑음이천25.8℃
  • 맑음인제20.5℃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9.2℃
  • 맑음제천23.5℃
  • 구름많음보은22.4℃
  • 구름많음천안24.6℃
  • 구름많음보령21.7℃
  • 구름많음부여22.9℃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24.0℃
  • 흐림부안21.4℃
  • 흐림임실21.0℃
  • 흐림정읍21.4℃
  • 흐림남원21.6℃
  • 흐림장수20.7℃
  • 흐림고창군21.8℃
  • 흐림영광군20.6℃
  • 흐림김해시20.7℃
  • 흐림순창군21.2℃
  • 흐림북창원22.0℃
  • 흐림양산시21.6℃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2℃
  • 흐림해남20.3℃
  • 흐림고흥19.4℃
  • 흐림의령군21.3℃
  • 흐림함양군20.8℃
  • 흐림광양시19.6℃
  • 흐림진도군20.1℃
  • 구름많음봉화19.4℃
  • 구름많음영주21.4℃
  • 구름많음문경22.4℃
  • 구름많음청송군19.7℃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의성22.5℃
  • 흐림구미22.4℃
  • 흐림영천19.8℃
  • 흐림경주시19.9℃
  • 흐림거창20.7℃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흐림21.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 구축 ‘탄력’ 참여의향기업 실무자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 구축 ‘탄력’ 참여의향기업 실무자 간담회 개최

평택시는 21일, 평택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 구축 참여의향기업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사진14 지제역 복합환승센터 조감도.jpg

이번 자리는 지난 해 9월 투자설명회의 연장선으로, GTX-A·C 노선 연장 확정과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을 명실상부한 미래형 교통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민간 기업의 체계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실무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현대건설을 비롯한 국내 주요 건설사 및 관련 기업 10개사 실무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는 간담회를 통해 복합환승센터의 미래 발전상과 사업 방향을 소개하는 한편, 민간 기업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는 평택의 지도를 바꿀 핵심 도전 과제인 만큼, 참여 의향을 밝혀준 기업들과의 긴밀한 실무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관계기관 및 민간 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평택지제역이 경기남부를 대표하는 중추적인 교통 허브 및 새로운 경제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실무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지속적으로 민간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향후 예정된 사업시행자 공모 절차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민간 투자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도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