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맑음속초18.9℃
  • 소나기25.2℃
  • 흐림철원23.9℃
  • 구름많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6℃
  • 맑음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25.3℃
  • 맑음백령도20.5℃
  • 맑음북강릉18.2℃
  • 맑음강릉19.0℃
  • 맑음동해18.2℃
  • 맑음서울25.8℃
  • 맑음인천24.2℃
  • 맑음원주25.9℃
  • 구름많음울릉도17.2℃
  • 맑음수원25.4℃
  • 맑음영월23.2℃
  • 맑음충주24.8℃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울진17.7℃
  • 구름많음청주25.7℃
  • 구름많음대전23.8℃
  • 구름많음추풍령20.7℃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포항19.4℃
  • 흐림군산22.0℃
  • 흐림대구20.8℃
  • 흐림전주22.5℃
  • 흐림울산19.3℃
  • 흐림창원20.0℃
  • 흐림광주21.7℃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20.5℃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8.1℃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21.4℃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홍성(예)24.0℃
  • 구름많음24.4℃
  • 비제주21.0℃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20.4℃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2.9℃
  • 맑음양평25.7℃
  • 맑음이천25.8℃
  • 맑음인제20.5℃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9.2℃
  • 맑음제천23.5℃
  • 구름많음보은22.4℃
  • 구름많음천안24.6℃
  • 구름많음보령21.7℃
  • 구름많음부여22.9℃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24.0℃
  • 흐림부안21.4℃
  • 흐림임실21.0℃
  • 흐림정읍21.4℃
  • 흐림남원21.6℃
  • 흐림장수20.7℃
  • 흐림고창군21.8℃
  • 흐림영광군20.6℃
  • 흐림김해시20.7℃
  • 흐림순창군21.2℃
  • 흐림북창원22.0℃
  • 흐림양산시21.6℃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2℃
  • 흐림해남20.3℃
  • 흐림고흥19.4℃
  • 흐림의령군21.3℃
  • 흐림함양군20.8℃
  • 흐림광양시19.6℃
  • 흐림진도군20.1℃
  • 구름많음봉화19.4℃
  • 구름많음영주21.4℃
  • 구름많음문경22.4℃
  • 구름많음청송군19.7℃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의성22.5℃
  • 흐림구미22.4℃
  • 흐림영천19.8℃
  • 흐림경주시19.9℃
  • 흐림거창20.7℃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흐림21.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가족봉사단환경보호 실천, 정크아트로 환경을 그리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가족봉사단환경보호 실천, 정크아트로 환경을 그리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4월 18일(토), 가족봉사단 21기 참여 가족들과 함께 옥산동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 및 정크아트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크기변환]보도자료 사진 1.jpg

이번 활동은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며 자원순환의 의미를 이해하고 일상 속 실천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 가족들은 옥산동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 뒤 재활용품을 활용해 정크아트 작품을 제작하며 자원 재활용의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크기변환]보도자료 사진 2.jpg

특히 단순한 환경정화 활동을 넘어 예술 활동으로 확장된 정크아트 체험을 통해, 자원순환의 필요성과 환경보호 실천의 의미를 더욱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활동을 통해 제작된 정크아트 작품을 향후 안성환경교육센터에 전시해 환경보호 실천 사례를 지역사회와 공유할 예정이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 활동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가족봉사단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