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5℃
  • 흐림27.5℃
  • 흐림철원27.7℃
  • 구름많음동두천27.7℃
  • 구름많음파주27.7℃
  • 흐림대관령15.1℃
  • 흐림춘천28.0℃
  • 맑음백령도23.6℃
  • 흐림북강릉18.5℃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6℃
  • 흐림서울27.0℃
  • 구름많음인천25.0℃
  • 구름많음원주26.9℃
  • 흐림울릉도19.2℃
  • 흐림수원27.1℃
  • 흐림영월25.2℃
  • 흐림충주26.0℃
  • 흐림서산24.6℃
  • 흐림울진18.8℃
  • 흐림청주26.4℃
  • 흐림대전23.1℃
  • 흐림추풍령21.9℃
  • 흐림안동24.0℃
  • 흐림상주23.7℃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3.0℃
  • 흐림대구21.8℃
  • 흐림전주23.7℃
  • 흐림울산20.0℃
  • 비창원20.8℃
  • 비광주21.4℃
  • 비부산19.9℃
  • 흐림통영19.9℃
  • 흐림목포20.6℃
  • 비여수19.7℃
  • 박무흑산도19.0℃
  • 흐림완도20.4℃
  • 흐림고창21.0℃
  • 흐림순천19.6℃
  • 흐림홍성(예)25.0℃
  • 흐림26.1℃
  • 비제주21.3℃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5℃
  • 비서귀포20.7℃
  • 흐림진주19.9℃
  • 흐림강화25.0℃
  • 흐림양평26.7℃
  • 구름많음이천27.0℃
  • 구름많음인제23.0℃
  • 흐림홍천27.2℃
  • 흐림태백16.2℃
  • 흐림정선군23.1℃
  • 흐림제천24.5℃
  • 흐림보은23.5℃
  • 구름많음천안25.5℃
  • 흐림보령22.7℃
  • 흐림부여23.3℃
  • 흐림금산24.4℃
  • 흐림25.4℃
  • 흐림부안22.8℃
  • 흐림임실21.4℃
  • 흐림정읍22.6℃
  • 흐림남원22.1℃
  • 흐림장수21.8℃
  • 흐림고창군21.9℃
  • 흐림영광군20.9℃
  • 흐림김해시21.3℃
  • 흐림순창군21.7℃
  • 흐림북창원22.1℃
  • 흐림양산시22.7℃
  • 흐림보성군20.4℃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1℃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21.5℃
  • 흐림함양군21.5℃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0.7℃
  • 흐림봉화22.1℃
  • 흐림영주23.5℃
  • 흐림문경23.5℃
  • 흐림청송군21.2℃
  • 흐림영덕18.9℃
  • 흐림의성23.1℃
  • 흐림구미23.6℃
  • 흐림영천20.5℃
  • 흐림경주시20.4℃
  • 흐림거창21.3℃
  • 흐림합천22.8℃
  • 흐림밀양23.3℃
  • 흐림산청20.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흐림22.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능평동,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클린데이’ 추진…주요 도로 환경정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능평동,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클린데이’ 추진…주요 도로 환경정비

광주시 능평동은 6일 ‘제72회 경기도 체육대회 2026 광주’ 개최를 앞두고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 활동은 대회 기간 중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주요 도로변과 마을안길 환경을 사전에 정비하고 쾌적한 도시 느낌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능평동 통장협의회, 새마을 남녀 협의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국공립오포능평어린이집 등 6개 기관·단체와 능평동 행정복지센터, 능평스포츠센터, 시청 차량등록과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성화·성수 봉송 구간과 인근 버스 타는 곳 주변을 중심으로 구간을 나눠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단체별 역할 분담을 통해 체계적인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윤명희 동장은 “능평동 기관과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이번 활동이 성공적인 경기도체육대회 개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능평동은 오는 13일 대회 개막 전 2차 클린데이를 실시할 예정이며 새마을 남녀 협의회와 능평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스마트교통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어 대회 종료 이후인 30일에는 국공립오포능평어린이집과 능평동 행정복지센터, 능평스포츠센터 직원 등 50명이 참여하는 3차 정비 활동도 추진할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