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19.5℃
  • 맑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강릉16.1℃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5℃
  • 맑음서울21.7℃
  • 박무인천21.2℃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7.0℃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17.0℃
  • 맑음안동16.7℃
  • 맑음상주17.9℃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2℃
  • 맑음대구18.5℃
  • 맑음전주22.1℃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목포19.9℃
  • 박무여수21.1℃
  • 안개흑산도19.0℃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5℃
  • 박무홍성(예)19.4℃
  • 맑음19.2℃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8.8℃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8.8℃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5.1℃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7.9℃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20.0℃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8℃
  • 맑음남원20.4℃
  • 맑음장수18.8℃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8℃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8.4℃
  • 맑음보성군19.7℃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15.3℃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3℃
  • 맑음경주시16.7℃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6℃
  • 맑음17.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와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학장 이영석)는 2026. 6. 15.(월)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크기변환]사진자료.png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과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 학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인력 양성과 임직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직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 지원 ▲기술 분야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산학협력 사업 공동 발굴 및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도시관리공사는 현장 중심의 교육수요를 제공하고,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는 전문기술 교육과 기술자문, 특강 등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식 이후에는 주요 시설 및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공사 직원들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찬용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사 임직원의 전문성과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제공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한층 더 높여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시민들의 삶의질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