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19.5℃
  • 맑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강릉16.1℃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5℃
  • 맑음서울21.7℃
  • 박무인천21.2℃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7.0℃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17.0℃
  • 맑음안동16.7℃
  • 맑음상주17.9℃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2℃
  • 맑음대구18.5℃
  • 맑음전주22.1℃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목포19.9℃
  • 박무여수21.1℃
  • 안개흑산도19.0℃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5℃
  • 박무홍성(예)19.4℃
  • 맑음19.2℃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8.8℃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8.8℃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5.1℃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7.9℃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20.0℃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8℃
  • 맑음남원20.4℃
  • 맑음장수18.8℃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8℃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8.4℃
  • 맑음보성군19.7℃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15.3℃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3℃
  • 맑음경주시16.7℃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6℃
  • 맑음17.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자원봉사 성장을 위한 ‘활동처 관리자 교육·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자원봉사 성장을 위한 ‘활동처 관리자 교육·간담회’ 개최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지난 6월 11일(목),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활동처 교육 및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활동처에서 봉사활동을 직접 운영하는 실무자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에 대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크기변환]22 (자원봉사센터) 활동처 교육 및 간담회 개최.jpg

교육은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1365 자원봉사포털 사용법 ▲체계적인 봉사 실적 관리 ▲ 실적 입력 기준 및 주의사항 등 관리자들이 자주 접하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활동처와 센터 간의 네크워크를 활성화하고, 관리자분들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보람차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 교육, 행정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