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3℃
  • 구름많음25.9℃
  • 구름많음철원26.4℃
  • 흐림동두천27.0℃
  • 구름많음파주26.5℃
  • 흐림대관령14.9℃
  • 구름많음춘천26.5℃
  • 구름많음백령도23.4℃
  • 흐림북강릉19.2℃
  • 흐림강릉19.6℃
  • 흐림동해19.1℃
  • 흐림서울27.2℃
  • 흐림인천24.8℃
  • 흐림원주25.8℃
  • 비울릉도20.3℃
  • 흐림수원25.8℃
  • 흐림영월24.8℃
  • 흐림충주26.2℃
  • 흐림서산24.1℃
  • 흐림울진20.5℃
  • 흐림청주26.6℃
  • 흐림대전25.0℃
  • 흐림추풍령22.8℃
  • 흐림안동24.7℃
  • 흐림상주23.8℃
  • 흐림포항20.6℃
  • 흐림군산24.3℃
  • 흐림대구22.8℃
  • 흐림전주23.8℃
  • 흐림울산20.8℃
  • 흐림창원21.3℃
  • 비광주22.2℃
  • 흐림부산22.4℃
  • 흐림통영20.5℃
  • 비목포21.7℃
  • 비여수20.2℃
  • 비흑산도19.4℃
  • 흐림완도22.3℃
  • 흐림고창23.4℃
  • 흐림순천20.1℃
  • 흐림홍성(예)25.6℃
  • 흐림25.1℃
  • 비제주22.8℃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1.8℃
  • 비서귀포21.9℃
  • 흐림진주20.6℃
  • 흐림강화25.3℃
  • 흐림양평24.6℃
  • 흐림이천25.7℃
  • 흐림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6.6℃
  • 흐림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23.7℃
  • 흐림제천23.6℃
  • 흐림보은23.9℃
  • 흐림천안25.2℃
  • 흐림보령23.9℃
  • 흐림부여25.1℃
  • 흐림금산24.1℃
  • 흐림25.3℃
  • 흐림부안23.6℃
  • 흐림임실22.8℃
  • 흐림정읍23.6℃
  • 흐림남원23.1℃
  • 흐림장수23.1℃
  • 흐림고창군23.3℃
  • 흐림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2.5℃
  • 흐림순창군22.7℃
  • 흐림북창원23.3℃
  • 흐림양산시23.6℃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1.0℃
  • 흐림해남21.6℃
  • 흐림고흥20.2℃
  • 흐림의령군22.3℃
  • 흐림함양군22.7℃
  • 흐림광양시20.7℃
  • 흐림진도군21.4℃
  • 흐림봉화23.5℃
  • 흐림영주23.7℃
  • 흐림문경24.3℃
  • 흐림청송군24.5℃
  • 흐림영덕21.1℃
  • 흐림의성24.2℃
  • 흐림구미23.3℃
  • 흐림영천21.5℃
  • 흐림경주시20.9℃
  • 흐림거창21.1℃
  • 흐림합천21.9℃
  • 흐림밀양24.1℃
  • 흐림산청20.8℃
  • 흐림거제20.7℃
  • 흐림남해20.9℃
  • 흐림23.3℃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 의정모니터단과 함께 시민 참여형 의정 실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 의정모니터단과 함께 시민 참여형 의정 실현

이천시의회(의장 박명서)는 ‘시민중심 민생의회, 시민을 위한 맞춤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며, 올해 첫 의정모니터단(단장 김민경)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크기변환]사진-의정모니터단 단체사진.JPG

3월 17일 시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열린 ‘제1기 이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2026년 상반기 정기회의’에는 시의원과 의정모니터 단원 등이 참석해, 작년 의정모니터단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의정활동 개선과 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분리수거함에 스크린형 뚜껑 설치를 통한 홍보 활용 방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한 교육 수료 후 바우처 지급 방안, 둘째 아이 출산 직후 돌봄 공백 해소 대책 마련의 필요성, 고등학교 방과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예산 증액 등 이천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에 대해 의원들과 활발한 논의를 했다.

 

또한 지난 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안흥동 상업지역 내 신호체계 정비 문제 개선을 예로 들며 단원들이 제안한 안건들이 하나둘씩 해결되는 모습을 보며 참석자들은 의정모니터단 활동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공감했다.

 

박명서 의장은 “의정모니터단이 출범한 지 벌써 1년이 되어간다”며, “단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참여와 건의가 이천시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어 “시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열린 의정 실현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단원들의 모니터링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강사 초청 교육과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단 벤치마킹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 이천시의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마련해 시민 중심의 의정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