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20.0℃
  • 맑음18.7℃
  • 구름많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8.1℃
  • 맑음대관령10.3℃
  • 맑음춘천19.0℃
  • 안개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4℃
  • 맑음강릉18.6℃
  • 구름많음동해16.6℃
  • 맑음서울21.6℃
  • 박무인천21.6℃
  • 맑음원주21.1℃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0.5℃
  • 구름많음영월17.6℃
  • 맑음충주19.6℃
  • 맑음서산19.3℃
  • 맑음울진17.7℃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1.8℃
  • 맑음추풍령17.5℃
  • 맑음안동18.5℃
  • 맑음상주18.7℃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0℃
  • 맑음대구19.1℃
  • 맑음전주22.4℃
  • 맑음울산19.0℃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0℃
  • 맑음부산19.9℃
  • 맑음통영19.0℃
  • 맑음목포20.0℃
  • 박무여수21.3℃
  • 안개흑산도19.1℃
  • 맑음완도19.0℃
  • 맑음고창19.7℃
  • 맑음순천19.7℃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6℃
  • 맑음제주21.0℃
  • 맑음고산19.5℃
  • 맑음성산19.2℃
  • 맑음서귀포19.8℃
  • 맑음진주18.6℃
  • 맑음강화19.7℃
  • 맑음양평20.2℃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3.5℃
  • 구름많음정선군14.6℃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7.8℃
  • 맑음천안18.4℃
  • 맑음보령19.6℃
  • 맑음부여19.4℃
  • 맑음금산19.9℃
  • 맑음20.2℃
  • 맑음부안21.2℃
  • 맑음임실18.8℃
  • 맑음정읍21.4℃
  • 맑음남원20.5℃
  • 맑음장수19.1℃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8.1℃
  • 맑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양산시18.8℃
  • 맑음보성군19.9℃
  • 맑음강진군18.8℃
  • 맑음장흥18.8℃
  • 맑음해남18.0℃
  • 맑음고흥18.3℃
  • 맑음의령군18.4℃
  • 맑음함양군19.2℃
  • 맑음광양시20.2℃
  • 맑음진도군17.3℃
  • 구름많음봉화13.8℃
  • 구름많음영주15.9℃
  • 맑음문경17.5℃
  • 맑음청송군13.8℃
  • 맑음영덕15.9℃
  • 맑음의성15.9℃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16.9℃
  • 구름많음경주시17.1℃
  • 맑음거창19.1℃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18.8℃
  • 구름많음산청18.9℃
  • 맑음거제17.7℃
  • 맑음남해18.7℃
  • 맑음18.2℃
기상청 제공
[안성시 대천동성당과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성시 대천동성당과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티비종합뉴스-

“대천동성당으로 고품질 재활용품(투명페트병, 우유팩, 폐건전지) 가져오세요”

안성시와 대천동 성 베드로 성당이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민간이 운영하고 행정에서 지원하는 형태의 안성자원순환가게(대천동성당점)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안성시와 대천동성당은 지난 2일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문병학 주임신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크기변환]4. 자원순환사회 실현 위한 업무협약1.jpg

협약서에는 ‘안성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을 운영함에 있어 기관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목표로 ▲대천동성당의 안성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 설치 및 운영 ▲안성시의 안성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 운영 관련 행・재정적 지원을 위한 노력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고품질 자원의 순환이용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안성자원순환가게는 고부가가치의 폐자원인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종이팩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수거된 양에 따라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보상을 해주는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지난해 10월 내리점, 안성1동점을 개소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성시 최초, 민・관 협업방식으로 추진되는 안성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3호점)이 오는 8월 24일 개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성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은 기존의 자원순환가게와는 달리 민간이 주도하고 행정에서 지원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으며, 대천동성당점을 시작으로 민・관 협업형 자원순환가게가 지역사회에서 점차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순환가게 대천동성당점은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