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20.0℃
  • 맑음18.7℃
  • 구름많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8.1℃
  • 맑음대관령10.3℃
  • 맑음춘천19.0℃
  • 안개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4℃
  • 맑음강릉18.6℃
  • 구름많음동해16.6℃
  • 맑음서울21.6℃
  • 박무인천21.6℃
  • 맑음원주21.1℃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0.5℃
  • 구름많음영월17.6℃
  • 맑음충주19.6℃
  • 맑음서산19.3℃
  • 맑음울진17.7℃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1.8℃
  • 맑음추풍령17.5℃
  • 맑음안동18.5℃
  • 맑음상주18.7℃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0℃
  • 맑음대구19.1℃
  • 맑음전주22.4℃
  • 맑음울산19.0℃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0℃
  • 맑음부산19.9℃
  • 맑음통영19.0℃
  • 맑음목포20.0℃
  • 박무여수21.3℃
  • 안개흑산도19.1℃
  • 맑음완도19.0℃
  • 맑음고창19.7℃
  • 맑음순천19.7℃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6℃
  • 맑음제주21.0℃
  • 맑음고산19.5℃
  • 맑음성산19.2℃
  • 맑음서귀포19.8℃
  • 맑음진주18.6℃
  • 맑음강화19.7℃
  • 맑음양평20.2℃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3.5℃
  • 구름많음정선군14.6℃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7.8℃
  • 맑음천안18.4℃
  • 맑음보령19.6℃
  • 맑음부여19.4℃
  • 맑음금산19.9℃
  • 맑음20.2℃
  • 맑음부안21.2℃
  • 맑음임실18.8℃
  • 맑음정읍21.4℃
  • 맑음남원20.5℃
  • 맑음장수19.1℃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8.1℃
  • 맑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양산시18.8℃
  • 맑음보성군19.9℃
  • 맑음강진군18.8℃
  • 맑음장흥18.8℃
  • 맑음해남18.0℃
  • 맑음고흥18.3℃
  • 맑음의령군18.4℃
  • 맑음함양군19.2℃
  • 맑음광양시20.2℃
  • 맑음진도군17.3℃
  • 구름많음봉화13.8℃
  • 구름많음영주15.9℃
  • 맑음문경17.5℃
  • 맑음청송군13.8℃
  • 맑음영덕15.9℃
  • 맑음의성15.9℃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16.9℃
  • 구름많음경주시17.1℃
  • 맑음거창19.1℃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18.8℃
  • 구름많음산청18.9℃
  • 맑음거제17.7℃
  • 맑음남해18.7℃
  • 맑음18.2℃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제2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30명 위촉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제2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30명 위촉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일 남부청사에서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제2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진행했다.

시민감리단은 교육시설 건설공사 품질향상과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지난 2020년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최초 도입한 제도이며, 제1기 시민감리단 27명은 2020년 7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1일까지 활동했다.

[크기변환]0803 경기도교육청, 제2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30명 위촉(사진1).JPG

도교육청은 지난 6월부터 제2기 시민감리단을 공개 모집해 ▲건축(12명), ▲토목(6명), ▲기계(6명), ▲전기(6명) 등 총 30명을 선발했다.

시민감리단은 공사비 40억 원 이상 교육시설 사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부실 방지, 재해예방 대책을 점검하고, 시공계획의 적정 여부, 공정, 품질, 안전관리 등에 관한 개선사항을 건의한다.

 

또, 시민감리단은 경기 남·북부 2개 권역으로 나누고, 1조당 5명씩 6조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번에 위촉한 시민감리단 임기는 2022년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 임태희 교육감은 “안전한 교육시설 공사·관리를 위해서는 건축, 토목, 전기·기계 분야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내 아이와 가족이 생활하는 공간이라는 마음으로 학교시설 공사가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조언해 달라”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