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구름많음속초18.8℃
  • 구름많음19.3℃
  • 맑음철원18.7℃
  • 맑음동두천18.2℃
  • 맑음파주18.6℃
  • 맑음대관령11.0℃
  • 맑음춘천19.2℃
  • 안개백령도19.0℃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8.4℃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서울22.0℃
  • 박무인천21.7℃
  • 맑음원주21.9℃
  • 맑음울릉도19.1℃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충주20.1℃
  • 맑음서산20.1℃
  • 구름많음울진17.6℃
  • 구름많음청주23.1℃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안동19.2℃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19.2℃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5℃
  • 맑음부산19.9℃
  • 맑음통영18.9℃
  • 맑음목포20.3℃
  • 박무여수21.5℃
  • 안개흑산도18.6℃
  • 맑음완도18.5℃
  • 맑음고창19.8℃
  • 맑음순천19.8℃
  • 맑음홍성(예)20.7℃
  • 구름많음20.5℃
  • 맑음제주21.4℃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19.5℃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강화21.1℃
  • 맑음양평20.9℃
  • 맑음이천20.5℃
  • 구름많음인제16.3℃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정선군15.2℃
  • 구름많음제천18.0℃
  • 구름많음보은18.4℃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보령20.5℃
  • 맑음부여19.9℃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21.2℃
  • 구름많음임실19.8℃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남원20.5℃
  • 맑음장수18.9℃
  • 맑음고창군20.4℃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9.2℃
  • 맑음순창군20.2℃
  • 맑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18.7℃
  • 맑음보성군20.1℃
  • 맑음강진군19.3℃
  • 맑음장흥19.3℃
  • 맑음해남18.4℃
  • 맑음고흥18.7℃
  • 맑음의령군19.0℃
  • 맑음함양군19.4℃
  • 맑음광양시20.6℃
  • 맑음진도군17.8℃
  • 맑음봉화14.3℃
  • 맑음영주16.5℃
  • 맑음문경18.2℃
  • 맑음청송군14.5℃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의성16.4℃
  • 맑음구미20.9℃
  • 맑음영천17.3℃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거창19.5℃
  • 맑음합천20.4℃
  • 맑음밀양19.2℃
  • 맑음산청19.3℃
  • 맑음거제17.8℃
  • 맑음남해18.5℃
  • 맑음18.2℃
기상청 제공
[하남도시공사] 2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하남도시공사] 2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기티비종합뉴스-

하남도시공사(이하 공사)가 2022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경영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지난 28일 발표했다. 공사는 2021년에도 ‘나’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으로, 그동안 공사의 다양한 경영실적과 경영개선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된 것이다.

[크기변환][전달보도자료]하남도시공사, 2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jpg

올해 경영평가에서는 윤리, 안전, 지역상생 등 ESG경영 지표의 배점을 강화한 바 있어, 최근 ESG 경영체제 구축 및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한강 물자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연구 노력 등 선도적인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하겠다는 공사의 로드맵과 지속가능경영에 초점을 둔 CEO의 경영방침이 높게 평가 된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2021년 자족도시 하남 건설을 위한 우수 기업 유치 및 육성을 위한 하남 스타트업캠퍼스 지원사업을 시행하였고, 공사 소유의 사회복지시설용지를 무상임대하여 공공복리 및 사회가치 실현에 이바지하였으며, 신도시 조성으로 사라지는 기존마을의 향토문화자산을 기록 및 보존하여 교산의 정체성을 전승하는 시민참여 거버넌스를 운영하는 등 하남시 지방공기업으로의 의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였다.

 

또한, 위탁사업으로 관리하고 있는 시설 이용객의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민원조정위원회와 주민참여협의체를 통해 외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였고, 다양한 조직 및 기관과 협력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들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실적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한마음으로 노력해 준 공사 모든 직원의 노고와, 공사 사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하남시민 덕분에 우수기관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하남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지방공기업으로써 보다 높은 자리를 향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