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구름많음속초18.8℃
  • 구름많음19.3℃
  • 맑음철원18.7℃
  • 맑음동두천18.2℃
  • 맑음파주18.6℃
  • 맑음대관령11.0℃
  • 맑음춘천19.2℃
  • 안개백령도19.0℃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8.4℃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서울22.0℃
  • 박무인천21.7℃
  • 맑음원주21.9℃
  • 맑음울릉도19.1℃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충주20.1℃
  • 맑음서산20.1℃
  • 구름많음울진17.6℃
  • 구름많음청주23.1℃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안동19.2℃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19.2℃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5℃
  • 맑음부산19.9℃
  • 맑음통영18.9℃
  • 맑음목포20.3℃
  • 박무여수21.5℃
  • 안개흑산도18.6℃
  • 맑음완도18.5℃
  • 맑음고창19.8℃
  • 맑음순천19.8℃
  • 맑음홍성(예)20.7℃
  • 구름많음20.5℃
  • 맑음제주21.4℃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19.5℃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강화21.1℃
  • 맑음양평20.9℃
  • 맑음이천20.5℃
  • 구름많음인제16.3℃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정선군15.2℃
  • 구름많음제천18.0℃
  • 구름많음보은18.4℃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보령20.5℃
  • 맑음부여19.9℃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21.2℃
  • 구름많음임실19.8℃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남원20.5℃
  • 맑음장수18.9℃
  • 맑음고창군20.4℃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9.2℃
  • 맑음순창군20.2℃
  • 맑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18.7℃
  • 맑음보성군20.1℃
  • 맑음강진군19.3℃
  • 맑음장흥19.3℃
  • 맑음해남18.4℃
  • 맑음고흥18.7℃
  • 맑음의령군19.0℃
  • 맑음함양군19.4℃
  • 맑음광양시20.6℃
  • 맑음진도군17.8℃
  • 맑음봉화14.3℃
  • 맑음영주16.5℃
  • 맑음문경18.2℃
  • 맑음청송군14.5℃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의성16.4℃
  • 맑음구미20.9℃
  • 맑음영천17.3℃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거창19.5℃
  • 맑음합천20.4℃
  • 맑음밀양19.2℃
  • 맑음산청19.3℃
  • 맑음거제17.8℃
  • 맑음남해18.5℃
  • 맑음18.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이 25일, 제9대 의회 임기 만료를 앞두고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퇴임 소회를 밝혔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1).jpg

이 의장은 퇴임 소회에서 “제8대와 제9대 시의원으로 활동한 지난 8년은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오산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격려가 있었기에 맡은 책임을 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9대 후반기 의장 재임 기간에는 대화와 협치를 바탕으로 의회를 운영하는 데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2).jpg

그는 “다수당 의장이 아니었음에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며 시민의 뜻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을 펼쳤다”며 “협치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재임 기간 추진해 온 주요 현안 사업들을 언급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이 의정활동의 가장 큰 보람이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경부선 철도 횡단 도로 개설 사업과 지곶동~세교지구 연결도로, 양산동~국도1호선 연결도로 개설 사업, 운암1·2근린공원 시설 개선 사업 등을 시민 불편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다.

 

또한 기초의원 정수 확대를 통해 오산시의회 의원 정수가 7명에서 8명으로 늘어난 것에 대해 “보다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했다”며 “그 과정 자체가 제게는 큰 영광으로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의장으로서의 소임은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는 오산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오산시의회도 대립보다 협력을, 정쟁보다 민생을 우선하는 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상복 의장은 제8대와 제9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의회를 이끌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