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19.5℃
  • 맑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강릉16.1℃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5℃
  • 맑음서울21.7℃
  • 박무인천21.2℃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7.0℃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17.0℃
  • 맑음안동16.7℃
  • 맑음상주17.9℃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2℃
  • 맑음대구18.5℃
  • 맑음전주22.1℃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목포19.9℃
  • 박무여수21.1℃
  • 안개흑산도19.0℃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5℃
  • 박무홍성(예)19.4℃
  • 맑음19.2℃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8.8℃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8.8℃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5.1℃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7.9℃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20.0℃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8℃
  • 맑음남원20.4℃
  • 맑음장수18.8℃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8℃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8.4℃
  • 맑음보성군19.7℃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15.3℃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3℃
  • 맑음경주시16.7℃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6℃
  • 맑음17.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신동화 구리시장 당선인, 선거 캠프 해단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신동화 구리시장 당선인, 선거 캠프 해단식 가져

“추미애 경기지사 당선인과 협력해 GH 구리 이전에 속도 낼 것…”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선 9기 구리시장으로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신동화 구리시장 당선인이 지난 10일, 선거사무소 공식 해단식을 가졌다.

[크기변환]해단식2.jpg

신동화 당선인의 선거 사무소에서 열린 해단식에는 선대위 관계자는 물론 지지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선거 기간 동안 쉬지 않고 달려온 선대위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함은 물론 다시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구리시 건설을 위해 달려가자는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 당선인은 “이번 선거에서의 승리는 후보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구리시의 발전과 개혁을 바라는 구리시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말하며 지지자들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구리시민들의 열망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제1호 공약인 GH 구리 이전에 속도를 내겠다. 추미애 경기지사 당선인과 협력해서 GH 본사 이전의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크기변환]해단식.jpg

신동화 구리시장 당선인은 선거 캠프 해단식을 마치고 11일 오후 3시에,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인수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인수위는 미래형 인수위가 될 것”이라며 지난 시간의 잘잘못을 따지는 인수위가 아니라 내일을 여는 인수위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인수위는 각 분야 전문가와 실무형 인사를 전면에 배치해 정책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조직을 꾸렸으며 특히 15인의 인수위원 중 여성 비율도 40%인 6명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 당선인은 “보은 인사 또는 보복 인사는 절대로 없다”는 점도 강조했다.

 

인수위 관계자는 “인수위 내에 ‘GH 구리 이전 분과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었지만, 신동화 당선인의 뜻에 따라 청년특별분과위원회로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는 11일 출범식을 마치고 15일, 업무보고를 받은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