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25.4℃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1℃
  • 흐림대관령15.1℃
  • 맑음춘천25.4℃
  • 맑음백령도22.0℃
  • 흐림북강릉20.5℃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7℃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영월25.5℃
  • 맑음충주25.3℃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울진21.2℃
  • 맑음청주27.0℃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5.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상주26.2℃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7℃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창원27.0℃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6.3℃
  • 맑음흑산도25.5℃
  • 맑음완도29.1℃
  • 맑음고창25.3℃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6.7℃
  • 맑음25.6℃
  • 맑음제주24.7℃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6.2℃
  • 맑음서귀포25.2℃
  • 맑음진주27.0℃
  • 맑음강화24.5℃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천안25.5℃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25.2℃
  • 맑음부안25.3℃
  • 맑음임실25.6℃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3.3℃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7℃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맑음고흥28.4℃
  • 맑음의령군27.2℃
  • 맑음함양군27.7℃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의성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27.4℃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의료원, 도민 건강증진·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협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의료원, 도민 건강증진·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협력

○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기반 마련
○ 의료 인프라와 일자리 매칭 역량 연계로 보건의료 일자리 발굴

경기도일자리재단(윤덕룡 대표이사)과 경기도의료원은 23일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업무협약식 (1).jpg

이번 협약은 전혜숙 경기도일자리재단 이사장이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 등과 보건의료인력 분야 일자리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양 기관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추진됐다.

[크기변환]업무협약식 (2).jpg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재단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복지 향상, 보건의료 분야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은다. 경기도의료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임직원 건강검진 연계 등 건강관리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또 의료원 채용 수요와 재단의 구직자 매칭 역량을 바탕으로 양질의 보건의료 일자리 발굴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은 도내 보건의료 일자리 분야의 세부 과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공공 협력 모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크기변환]업무협약식 (3).jpg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 임직원의 건강과 복지를 지원하는 동시에, 경기도 내 보건의료 분야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연결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며 “두 기관의 협력이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함께 실현하는 공공 협력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