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9 (월)

  • 맑음속초20.1℃
  • 맑음18.5℃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9.1℃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7℃
  • 박무백령도18.1℃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7.3℃
  • 맑음동해17.9℃
  • 박무서울22.0℃
  • 맑음인천21.1℃
  • 맑음원주20.7℃
  • 맑음울릉도19.1℃
  • 맑음수원20.1℃
  • 맑음영월17.1℃
  • 맑음충주19.3℃
  • 맑음서산19.4℃
  • 맑음울진15.7℃
  • 맑음청주22.4℃
  • 맑음대전21.6℃
  • 맑음추풍령17.1℃
  • 맑음안동17.7℃
  • 맑음상주17.8℃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1℃
  • 맑음대구18.6℃
  • 맑음전주21.5℃
  • 구름많음울산19.2℃
  • 맑음창원19.4℃
  • 맑음광주21.5℃
  • 맑음부산19.8℃
  • 맑음통영19.3℃
  • 박무목포19.9℃
  • 박무여수21.3℃
  • 안개흑산도18.6℃
  • 맑음완도19.3℃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6℃
  • 박무홍성(예)19.7℃
  • 맑음19.4℃
  • 맑음제주20.3℃
  • 맑음고산19.6℃
  • 맑음성산18.6℃
  • 맑음서귀포19.4℃
  • 구름많음진주19.5℃
  • 맑음강화20.8℃
  • 맑음양평19.7℃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3℃
  • 맑음홍천18.5℃
  • 맑음태백13.5℃
  • 맑음정선군14.1℃
  • 맑음제천17.2℃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8.2℃
  • 맑음보령19.7℃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9.4℃
  • 맑음20.1℃
  • 맑음부안21.0℃
  • 맑음임실18.7℃
  • 맑음정읍20.6℃
  • 맑음남원20.3℃
  • 맑음장수18.5℃
  • 맑음고창군19.8℃
  • 맑음영광군19.6℃
  • 맑음김해시18.6℃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8℃
  • 맑음양산시18.9℃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9.2℃
  • 맑음장흥19.3℃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구름많음함양군19.8℃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7.2℃
  • 맑음봉화13.5℃
  • 맑음영주16.2℃
  • 맑음문경16.7℃
  • 맑음청송군13.7℃
  • 맑음영덕15.7℃
  • 맑음의성15.8℃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6℃
  • 맑음경주시17.0℃
  • 구름많음거창20.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8.6℃
  • 맑음산청18.2℃
  • 맑음거제18.1℃
  • 맑음남해18.9℃
  • 맑음18.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도시공사 김철환 사장 ,‘싱크홀 점검반’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도시공사 김철환 사장 ,‘싱크홀 점검반’운영”

- 기존 검침원 인력과‘안전신문고’앱 활용해 사고 예방 효과 극대화 -

여주도시공사(사장 김철환)는 오는 6월부터 연말까지 상·하수도 검침 인력을 활용한 ‘싱크홀 점검반’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매일 여주시 관내 곳곳을 순회하는 검침원들의 업무 특성을 살려, 기후변화 등으로 잦아진 싱크홀 및 도로 파손 위험을 조기 발견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공사02-싱크홀 점검반’ 운영(1).jpg

검침원들은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히 배치되었으며, 현장에서 싱크홀 발견 시 공공 플랫폼인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즉시 신고한다. 공사는 이를 위해 신고 접수부터 추후 보수 완료 확인까지 이어지는 '3단계 보고 매뉴얼' 교육을 마쳤다.

[크기변환]공사02-싱크홀 점검반’ 운영(2).jpg

특히, 이번 점검반은 별도의 예산 투입 없이 기존 인적 자원만을 활용하여 시민 안전망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 적극 행정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철환 사장은 “매일 골목을 누비는 검침원들의 세심한 관찰력이 큰 사고를 막는 든든한 안전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사의 자원을 적극 활용해 여주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