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15.4℃
  • 맑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7.6℃
  • 구름많음파주18.0℃
  • 구름많음대관령8.3℃
  • 구름많음춘천15.9℃
  • 박무백령도18.1℃
  • 구름많음북강릉15.5℃
  • 구름많음강릉14.8℃
  • 구름많음동해14.4℃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원주16.8℃
  • 구름많음울릉도16.1℃
  • 구름많음수원19.1℃
  • 흐림영월14.1℃
  • 구름많음충주16.1℃
  • 구름많음서산19.0℃
  • 구름많음울진14.2℃
  • 구름많음청주20.6℃
  • 맑음대전19.1℃
  • 구름많음추풍령15.1℃
  • 구름많음안동16.3℃
  • 구름많음상주16.8℃
  • 구름많음포항17.3℃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대구16.7℃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부산18.4℃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여수20.7℃
  • 맑음흑산도18.8℃
  • 맑음완도19.7℃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8.5℃
  • 구름많음18.3℃
  • 흐림제주21.3℃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서귀포20.2℃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이천16.9℃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많음태백10.0℃
  • 흐림정선군11.5℃
  • 흐림제천13.6℃
  • 맑음보은15.8℃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8.2℃
  • 구름많음금산17.4℃
  • 구름많음18.3℃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임실16.8℃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남원17.9℃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영광군17.8℃
  • 구름많음김해시17.8℃
  • 구름많음순창군17.7℃
  • 구름많음북창원19.1℃
  • 맑음양산시18.0℃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강진군18.7℃
  • 구름많음장흥19.0℃
  • 구름많음해남18.2℃
  • 구름많음고흥18.5℃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광양시19.6℃
  • 구름많음진도군17.0℃
  • 구름많음봉화12.1℃
  • 흐림영주14.8℃
  • 구름많음문경15.8℃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영덕13.9℃
  • 구름많음의성14.7℃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영천14.4℃
  • 구름많음경주시16.2℃
  • 구름많음거창16.4℃
  • 구름많음합천18.3℃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5℃
  • 구름많음18.0℃
기상청 제공
[용인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등급 상향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용인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등급 상향 -경기티비종합뉴스-

-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결과 우수 등급인‘나’등급 획득 -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7월 28일 발표된 행정안전부의 202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단계 상향된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용인도시공사는 코로나19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직의 중장기 경영전략 쇄신과 ESG경영 도입을 위한 노사간 협력, 신규사업 발굴 노력 등을 기울였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주민참여단 등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고,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3.2점 오른 87.2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부패행위 사전 예방을 위한 규정 개정과 각종 청렴 제도 도입 등 투명성 강화 조치, 안전경영인증 획득 및 안전컨설팅 수행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재난안전 노력 또한 긍정 평가를 받았으며, 노사 간 상생 협력 성과에 따른 노사 문화 우수기관 대상 수상 이력도 모범 사례로 지목되었다.

 

공사는 역북지구, 기흥역세권 등 기존 사업들의 성공적 마무리 이후 차세대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과제를 꾸준히 이행 중이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조성사업 참여와 반도체클러스터 조성지역 보상 업무 수행 등 수도권 및 국가 기간산업 중심지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 개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개선, 공사 조직의 재무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공사 최찬용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수행 및 시설 운영의 많은 부분에서 큰 제약이 있었지만 직원들의 헌신적인 임무 수행과 협력 기관들의 적극적인 배려로 유의미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수 있었다”며, “공사는 향후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효율적 관리 노력과 더불어 용인 시민과 공사 임직원 모두가 실질적으로 더 나은 삶을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