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흐림속초17.6℃
  • 맑음16.9℃
  • 맑음철원17.0℃
  • 맑음동두천18.1℃
  • 맑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7.9℃
  • 안개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2℃
  • 흐림강릉17.5℃
  • 흐림동해17.6℃
  • 맑음서울20.9℃
  • 맑음인천21.2℃
  • 맑음원주18.4℃
  • 흐림울릉도16.5℃
  • 흐림수원21.3℃
  • 맑음영월18.0℃
  • 구름많음충주20.2℃
  • 맑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7.2℃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2℃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18.7℃
  • 비포항17.9℃
  • 구름많음군산19.5℃
  • 흐림대구18.7℃
  • 구름많음전주18.8℃
  • 비울산17.2℃
  • 흐림창원19.9℃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8.8℃
  • 흐림통영19.2℃
  • 흐림목포19.4℃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8.3℃
  • 흐림완도19.9℃
  • 구름많음고창18.4℃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9.8℃
  • 구름많음18.3℃
  • 비제주19.9℃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1℃
  • 비서귀포19.6℃
  • 흐림진주18.9℃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19.9℃
  • 맑음이천19.6℃
  • 맑음인제16.5℃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4.1℃
  • 흐림정선군15.8℃
  • 맑음제천17.2℃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천안17.7℃
  • 구름많음보령19.3℃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금산18.1℃
  • 구름많음18.0℃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정읍18.6℃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6.0℃
  • 구름많음고창군18.4℃
  • 구름많음영광군18.2℃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7.8℃
  • 흐림북창원20.2℃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19.9℃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18.6℃
  • 흐림함양군18.4℃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봉화14.2℃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8.4℃
  • 흐림청송군17.5℃
  • 구름많음영덕16.9℃
  • 흐림의성17.5℃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영천17.8℃
  • 흐림경주시17.3℃
  • 흐림거창17.8℃
  • 흐림합천19.3℃
  • 흐림밀양20.2℃
  • 흐림산청18.8℃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6℃
  • 흐림20.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용인·광주도시공사와 '윤리·인권경영' 삼각 협력체계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용인·광주도시공사와 '윤리·인권경영' 삼각 협력체계 구축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가 윤리·인권경영 협력 강화를 위해 용인도시공사, 광주도시관리공사와 「윤리·인권경영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28일 공동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 윤리·인권경영 분야의 협업 기반을 공고히 하고, 인권 존중 및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크기변환]보도사진2.jpg

용인도시공사 본사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HU공사 최원형 안전감사실장, 용인도시공사 송병기 안전감사실장, 광주도시관리공사 연승준 안전감사실장을 비롯한 각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윤리·인권경영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구체적인 협력 방안과 실행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번 협력체계는 지난해 용인도시공사와 광주도시관리공사가 공동 추진한 ‘인권침해 구제절차 교차점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확대 추진됐다. 당시 두 기관은 상호 점검을 통해 인권침해 구제절차의 실효성을 높이고 제도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HU공사가 새롭게 참여하면서 협력 범위가 3개 기관으로 확대됐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관점의 상호 점검과 정보 교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