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흐림속초17.7℃
  • 맑음16.8℃
  • 맑음철원17.0℃
  • 맑음동두천18.0℃
  • 맑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3.1℃
  • 맑음춘천17.6℃
  • 안개백령도17.2℃
  • 흐림북강릉17.0℃
  • 흐림강릉17.6℃
  • 흐림동해17.5℃
  • 맑음서울21.1℃
  • 박무인천21.1℃
  • 구름많음원주18.8℃
  • 흐림울릉도16.4℃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6.9℃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서산18.7℃
  • 흐림울진17.1℃
  • 맑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8.8℃
  • 흐림추풍령17.2℃
  • 맑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18.5℃
  • 비포항18.0℃
  • 구름많음군산19.4℃
  • 흐림대구18.6℃
  • 구름많음전주19.1℃
  • 흐림울산17.4℃
  • 흐림창원19.8℃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9.1℃
  • 흐림통영19.0℃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8.2℃
  • 흐림완도19.7℃
  • 흐림고창18.4℃
  • 흐림순천17.0℃
  • 박무홍성(예)19.3℃
  • 맑음17.6℃
  • 비제주19.8℃
  • 흐림고산18.8℃
  • 흐림성산19.6℃
  • 비서귀포19.3℃
  • 흐림진주18.7℃
  • 맑음강화18.6℃
  • 흐림양평20.0℃
  • 흐림이천20.0℃
  • 맑음인제16.4℃
  • 맑음홍천16.8℃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정선군16.0℃
  • 맑음제천17.8℃
  • 구름많음보은16.1℃
  • 맑음천안17.5℃
  • 구름많음보령18.5℃
  • 구름많음부여18.9℃
  • 흐림금산17.7℃
  • 구름많음18.1℃
  • 구름많음부안20.4℃
  • 구름많음임실18.3℃
  • 흐림정읍19.1℃
  • 흐림남원18.4℃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고창군19.1℃
  • 흐림영광군18.5℃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8.2℃
  • 흐림북창원20.3℃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19.6℃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5℃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8.9℃
  • 흐림의령군18.5℃
  • 흐림함양군18.1℃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봉화13.9℃
  • 구름많음영주18.1℃
  • 흐림문경18.3℃
  • 구름많음청송군17.4℃
  • 구름많음영덕17.2℃
  • 구름많음의성17.4℃
  • 구름많음구미18.6℃
  • 구름많음영천17.4℃
  • 흐림경주시17.5℃
  • 흐림거창18.1℃
  • 흐림합천19.3℃
  • 흐림밀양19.8℃
  • 흐림산청18.5℃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9.1℃
  • 흐림19.8℃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굿바이 니코틴! 행복 등굣길 캠페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굿바이 니코틴! 행복 등굣길 캠페인” 실시

여주시 건강증진과는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5월 19일부터 5월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등굣길 캠페인 실시(1).jpg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흡연폐해 심각성을 바로 알고, 예방하며 깨끗한 금연 문화 및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신 초등학교와 점봉 초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285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등굣길 캠페인 실시(2).jpg

등굣길 캠페인은 아침 8시부터 9시까지 등교 시간에 맞춰 ▶흡연예방 모형 전시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 바로알기 O,X 퀴즈 ▶금연송 송출 ▶금연 구호 외침 ▶피켓 캠페인 ▶흡연예방 리플렛 및 홍보물 제공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으며 학년별로 일명 “금연전도사” 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또래들에게 직접 홍보물을 전달하며 금연 구호를 외치기도 하였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들이 금연으로부터 행복한 아침을 여는 등굣길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하여 금연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