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8.7℃
  • 맑음21.6℃
  • 맑음철원21.4℃
  • 맑음동두천22.8℃
  • 맑음파주21.8℃
  • 흐림대관령14.1℃
  • 맑음춘천22.0℃
  • 맑음백령도18.0℃
  • 맑음북강릉18.1℃
  • 맑음강릉18.8℃
  • 맑음동해18.6℃
  • 맑음서울25.7℃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원주23.7℃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0.1℃
  • 구름많음충주22.5℃
  • 구름많음서산23.3℃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대전22.2℃
  • 흐림추풍령19.7℃
  • 흐림안동20.2℃
  • 흐림상주21.2℃
  • 비포항19.8℃
  • 구름많음군산22.8℃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2.8℃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6℃
  • 비부산19.8℃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목포23.0℃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고창23.2℃
  • 흐림순천19.8℃
  • 맑음홍성(예)22.7℃
  • 구름많음22.5℃
  • 비제주19.9℃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6℃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1.7℃
  • 맑음양평23.9℃
  • 맑음이천23.4℃
  • 맑음인제18.5℃
  • 맑음홍천21.8℃
  • 흐림태백15.6℃
  • 맑음정선군16.9℃
  • 구름많음제천20.2℃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금산21.4℃
  • 구름많음22.0℃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0.7℃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고창군23.1℃
  • 구름많음영광군22.8℃
  • 흐림김해시20.8℃
  • 흐림순창군22.0℃
  • 흐림북창원19.8℃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2.2℃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고흥21.6℃
  • 흐림의령군20.0℃
  • 흐림함양군18.3℃
  • 흐림광양시21.2℃
  • 구름많음진도군22.5℃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9℃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3℃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8℃
  • 흐림구미21.3℃
  • 구름많음영천19.3℃
  • 흐림경주시18.9℃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21.2℃
  • 흐림산청18.0℃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20.9℃
  • 흐림20.8℃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유관기관 합동「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유관기관 합동「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추진

광주경찰서·경안자율방범대와 청석·호국보훈공원 야간 합동순찰 실시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붙임2] 사진대지.png

이번 캠페인은 이용도가 높은 청석공원과 광주시호국보훈공원 2개소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공사 임직원을 비롯해 광주경찰서(범죄예방대응과, 여성청소년과, 경안지구대) 및 경안동 자율방범대 대원 등 25여 명이 참여해 민·관·경 합동 체계를 공고히 했다.

[크기변환][붙임3] 사진대지.jpg

이날 합동 점검반은 야간 시간대에 공원 전역을 순찰하며 주요 산책로, 화장실 등 범죄 취약 지역 집중 순찰, 가로등·보안등 점등 상태 및 비상벨 작동 여부 확인, 현장 의견 청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용도가 높은 관내 공원을 대상으로 해당 캠페인을 올해 말까지 3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최찬용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늦은 시간까지 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범죄 없는 안심공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