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8.7℃
  • 맑음21.6℃
  • 맑음철원21.4℃
  • 맑음동두천22.8℃
  • 맑음파주21.8℃
  • 흐림대관령14.1℃
  • 맑음춘천22.0℃
  • 맑음백령도18.0℃
  • 맑음북강릉18.1℃
  • 맑음강릉18.8℃
  • 맑음동해18.6℃
  • 맑음서울25.7℃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원주23.7℃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0.1℃
  • 구름많음충주22.5℃
  • 구름많음서산23.3℃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대전22.2℃
  • 흐림추풍령19.7℃
  • 흐림안동20.2℃
  • 흐림상주21.2℃
  • 비포항19.8℃
  • 구름많음군산22.8℃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2.8℃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6℃
  • 비부산19.8℃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목포23.0℃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고창23.2℃
  • 흐림순천19.8℃
  • 맑음홍성(예)22.7℃
  • 구름많음22.5℃
  • 비제주19.9℃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6℃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1.7℃
  • 맑음양평23.9℃
  • 맑음이천23.4℃
  • 맑음인제18.5℃
  • 맑음홍천21.8℃
  • 흐림태백15.6℃
  • 맑음정선군16.9℃
  • 구름많음제천20.2℃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금산21.4℃
  • 구름많음22.0℃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0.7℃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고창군23.1℃
  • 구름많음영광군22.8℃
  • 흐림김해시20.8℃
  • 흐림순창군22.0℃
  • 흐림북창원19.8℃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2.2℃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고흥21.6℃
  • 흐림의령군20.0℃
  • 흐림함양군18.3℃
  • 흐림광양시21.2℃
  • 구름많음진도군22.5℃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9℃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3℃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8℃
  • 흐림구미21.3℃
  • 구름많음영천19.3℃
  • 흐림경주시18.9℃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21.2℃
  • 흐림산청18.0℃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20.9℃
  • 흐림20.8℃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지역 농가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지역 농가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실시

직원 15명 참여… 퇴촌면 화훼농가 작업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실천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지난 4월 25일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인근 화훼농가를 찾아 2026년 제1차 농촌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지원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크기변환]사진1 (1).jpg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사 직원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화훼농가의 제초작업과 주변 환경정비 등을 지원했다. 공사는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와 사전 협의를 통해 관내 일손부족 농가를 선정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현장 중심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크기변환]사진2 (1).jpg

특히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단순한 일회성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공공기관 직원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주도시관리공사 관계자는“영농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농촌일손돕기, 환경정비,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올해 상·하반기 총 2회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