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19.5℃
  • 맑음21.6℃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3.8℃
  • 맑음춘천22.2℃
  • 맑음백령도20.2℃
  • 맑음북강릉19.0℃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8.2℃
  • 맑음서울25.5℃
  • 맑음인천24.0℃
  • 맑음원주23.9℃
  • 맑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2.4℃
  • 맑음영월21.0℃
  • 맑음충주26.5℃
  • 맑음서산21.6℃
  • 맑음울진18.0℃
  • 맑음청주27.1℃
  • 맑음대전25.0℃
  • 맑음추풍령19.8℃
  • 맑음안동22.3℃
  • 맑음상주22.3℃
  • 맑음포항20.1℃
  • 맑음군산21.6℃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4.0℃
  • 맑음울산18.2℃
  • 맑음창원20.3℃
  • 맑음광주24.2℃
  • 맑음부산20.3℃
  • 맑음통영20.3℃
  • 구름많음목포22.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21.2℃
  • 맑음고창22.5℃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홍성(예)23.4℃
  • 맑음23.8℃
  • 맑음제주22.2℃
  • 맑음고산20.5℃
  • 맑음성산20.6℃
  • 맑음서귀포21.2℃
  • 맑음진주20.2℃
  • 맑음강화23.1℃
  • 맑음양평23.3℃
  • 맑음이천23.2℃
  • 맑음인제17.8℃
  • 맑음홍천21.5℃
  • 맑음태백14.8℃
  • 맑음정선군18.2℃
  • 맑음제천20.3℃
  • 맑음보은20.9℃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1.3℃
  • 맑음부여24.3℃
  • 맑음금산21.6℃
  • 맑음24.4℃
  • 맑음부안22.6℃
  • 맑음임실21.1℃
  • 맑음정읍22.7℃
  • 맑음남원23.9℃
  • 맑음장수18.2℃
  • 맑음고창군22.2℃
  • 맑음영광군22.7℃
  • 맑음김해시19.7℃
  • 맑음순창군22.7℃
  • 맑음북창원20.8℃
  • 맑음양산시20.7℃
  • 맑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22.9℃
  • 맑음장흥22.0℃
  • 맑음해남21.8℃
  • 맑음고흥20.9℃
  • 맑음의령군21.3℃
  • 맑음함양군19.4℃
  • 구름많음광양시21.3℃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봉화17.0℃
  • 맑음영주19.4℃
  • 맑음문경20.8℃
  • 맑음청송군16.1℃
  • 맑음영덕16.5℃
  • 맑음의성19.0℃
  • 맑음구미23.2℃
  • 맑음영천18.9℃
  • 맑음경주시17.4℃
  • 맑음거창19.3℃
  • 맑음합천22.2℃
  • 맑음밀양21.3℃
  • 맑음산청20.4℃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19.6℃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성남시청 빙상팀 ‘최민정·김길리·이준서·이정민’ 팬 사인회 열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성남시청 빙상팀 ‘최민정·김길리·이준서·이정민’ 팬 사인회 열려

“올림픽 감동 시민과 함께” 성남시, 빙상팀에 총 3억7500만원 포상금

‘2026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2.6.~22.)’ 대회에서 5개의 메달을 딴 성남시청 빙상팀 최민정, 김길리, 이준서, 이정민 등 4명의 쇼트트랙 선수가 2월 27일 시민들의 응원에 화답하기 위한 팬 사인회를 열었다.

[크기변환]체육진흥과-‘2026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2.6.~22.)’ 대회에서 5개의 메달을 딴 성남시청 빙상팀 쇼트트랙 선수들이 시청 로비에서 열린 팬 사인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팬 사인회는 이날 오전 11시 시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한 시민 300명이 선수들의 기념 사인을 받았다.

[크기변환]체육진흥과-“올림픽 감동 시민과 함께” 왼쪽부터 이준서–최민정-신상진 성남시장-김길리-이정민-이준서 선수.jpg

 

현장에는 “성남시민 여러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쓰인 포토존과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보드가 설치 운영됐다.

성남시청 빙상팀 소속 선수 4명은 밀라노 올림픽 대회 쇼트트랙 전 종목에서 활약을 펼쳐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따냈다.

[크기변환]체육진흥과-팬 사인회 중인 김길리 성남시청 빙상팀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jpg

 

시청 소속 출전 선수 모두가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성남시는 이날 팬 사인회에 앞서 행사장에서 시청 빙상팀 선수단에 총 3억75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시는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설치 및 운영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각종 국제대회에서 입상한 직장운동부 단원에게 포상금을 지급해 격려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우리 쇼트트랙 선수들이 메달 레이스를 펼친 올림픽의 감동을 시민과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돼 성남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면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