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21.0℃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동두천18.6℃
  • 구름많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춘천21.4℃
  • 맑음백령도18.9℃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강릉17.8℃
  • 흐림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1.5℃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7℃
  • 흐림충주20.5℃
  • 구름많음서산20.1℃
  • 구름많음울진17.3℃
  • 흐림청주23.0℃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18.8℃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8.6℃
  • 흐림군산20.9℃
  • 흐림대구19.3℃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4℃
  • 흐림창원19.1℃
  • 구름많음광주21.0℃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8.6℃
  • 흐림목포19.7℃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7.9℃
  • 흐림완도19.3℃
  • 흐림고창20.2℃
  • 흐림순천17.4℃
  • 구름많음홍성(예)21.0℃
  • 흐림21.8℃
  • 흐림제주20.6℃
  • 흐림고산19.2℃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강화19.3℃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2.0℃
  • 흐림인제18.1℃
  • 구름많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1℃
  • 흐림제천20.4℃
  • 구름많음보은19.6℃
  • 흐림천안21.7℃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금산20.6℃
  • 구름많음20.1℃
  • 흐림부안20.6℃
  • 흐림임실20.1℃
  • 흐림정읍20.5℃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8.2℃
  • 흐림고창군20.9℃
  • 흐림영광군19.8℃
  • 흐림김해시19.1℃
  • 흐림순창군20.2℃
  • 흐림북창원21.3℃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19.8℃
  • 흐림강진군19.9℃
  • 흐림장흥19.5℃
  • 흐림해남19.9℃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19.1℃
  • 흐림함양군18.9℃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4℃
  • 흐림봉화17.8℃
  • 흐림영주19.3℃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6.0℃
  • 구름많음영덕17.7℃
  • 구름많음의성17.7℃
  • 구름많음구미20.9℃
  • 흐림영천18.2℃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7℃
  • 흐림합천20.1℃
  • 흐림밀양20.3℃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4℃
  • 흐림남해18.8℃
  • 흐림20.3℃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반부패모니터링단 정기회의 개최… 청렴 경영 실천 의지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 반부패모니터링단 정기회의 개최… 청렴 경영 실천 의지 강화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지난 28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실무자로 구성된 ‘반부패모니터링단 제1차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반부패 경영체계의 실행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보도사진1.JPG

이번 회의는 고위직 중심의 ‘청렴 혁신 추진단’에서 발굴한 부서별 자율과제를 실무 현장과 공유하고, 과제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개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각 부서의 자율과제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면밀히 검토하고, 반부패모니터링단의 현장 환류 역할 및 이행 점검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크기변환]보도사진2.JPG

또한, 회의에서는 전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공사의 부패 취약 분야를 집중 점검하고, 인사 및 계약 분야 등 주요 업무 영역에서의 개선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더불어,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전 구성원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확산을 적극 도모했다.

 

HU공사는 이번 제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6월 제2차 회의, 9월 제3차 회의를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자율과제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의견을 현장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청렴 혁신 추진단의 자율과제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반부패모니터링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환류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반부패 경영체계가 실질적으로 작동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