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구름많음속초18.3℃
  • 흐림22.3℃
  • 구름많음철원20.6℃
  • 구름많음동두천18.7℃
  • 구름많음파주20.2℃
  • 구름많음대관령13.4℃
  • 흐림춘천22.2℃
  • 맑음백령도18.5℃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원주21.4℃
  • 구름많음울릉도17.0℃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영월19.8℃
  • 구름많음충주20.7℃
  • 흐림서산20.5℃
  • 흐림울진17.3℃
  • 흐림청주23.5℃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상주20.7℃
  • 비포항18.8℃
  • 흐림군산21.1℃
  • 흐림대구19.7℃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7℃
  • 흐림창원19.4℃
  • 흐림광주21.0℃
  • 구름많음부산19.2℃
  • 흐림통영18.3℃
  • 흐림목포20.1℃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8.0℃
  • 흐림완도19.2℃
  • 흐림고창20.4℃
  • 흐림순천17.7℃
  • 구름많음홍성(예)21.4℃
  • 흐림22.0℃
  • 비제주20.4℃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1℃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인제18.4℃
  • 구름많음홍천19.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보은20.4℃
  • 흐림천안22.4℃
  • 흐림보령21.0℃
  • 구름많음부여20.4℃
  • 흐림금산21.2℃
  • 흐림20.5℃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20.2℃
  • 흐림정읍20.8℃
  • 흐림남원20.5℃
  • 흐림장수19.3℃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김해시19.7℃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북창원21.4℃
  • 구름많음양산시20.9℃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19.6℃
  • 흐림해남20.0℃
  • 흐림고흥18.6℃
  • 구름많음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9.5℃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8.2℃
  • 흐림영주19.7℃
  • 흐림문경20.2℃
  • 구름많음청송군17.3℃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의성18.9℃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영천18.3℃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9℃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0.8℃
  • 흐림산청19.2℃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0℃
  • 구름많음20.5℃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유관기관 합동「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유관기관 합동「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추진

광주경찰서·경안자율방범대와 청석·호국보훈공원 야간 합동순찰 실시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민안심공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붙임2] 사진대지.png

이번 캠페인은 이용도가 높은 청석공원과 광주시호국보훈공원 2개소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공사 임직원을 비롯해 광주경찰서(범죄예방대응과, 여성청소년과, 경안지구대) 및 경안동 자율방범대 대원 등 25여 명이 참여해 민·관·경 합동 체계를 공고히 했다.

[크기변환][붙임3] 사진대지.jpg

이날 합동 점검반은 야간 시간대에 공원 전역을 순찰하며 주요 산책로, 화장실 등 범죄 취약 지역 집중 순찰, 가로등·보안등 점등 상태 및 비상벨 작동 여부 확인, 현장 의견 청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용도가 높은 관내 공원을 대상으로 해당 캠페인을 올해 말까지 3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최찬용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늦은 시간까지 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범죄 없는 안심공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