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2 (일)

  • 구름많음속초19.5℃
  • 구름많음23.8℃
  • 구름많음철원23.4℃
  • 구름많음동두천24.8℃
  • 구름많음파주25.7℃
  • 흐림대관령12.9℃
  • 구름많음춘천23.8℃
  • 맑음백령도22.5℃
  • 구름많음북강릉17.9℃
  • 구름많음강릉19.1℃
  • 구름많음동해18.9℃
  • 구름조금서울25.1℃
  • 맑음인천22.3℃
  • 구름많음원주23.4℃
  • 구름조금울릉도19.6℃
  • 맑음수원24.7℃
  • 구름많음영월23.6℃
  • 구름조금충주24.9℃
  • 맑음서산24.9℃
  • 구름많음울진18.7℃
  • 구름조금청주26.9℃
  • 구름조금대전26.1℃
  • 구름많음추풍령23.4℃
  • 구름많음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4.9℃
  • 흐림포항19.2℃
  • 구름조금군산21.1℃
  • 구름많음대구25.2℃
  • 구름많음전주25.0℃
  • 흐림울산19.9℃
  • 구름많음창원26.2℃
  • 구름많음광주26.0℃
  • 구름많음부산21.3℃
  • 구름많음통영23.9℃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여수24.6℃
  • 구름많음흑산도23.4℃
  • 구름조금완도26.0℃
  • 구름많음고창26.1℃
  • 구름많음순천25.1℃
  • 맑음홍성(예)24.9℃
  • 맑음24.3℃
  • 구름많음제주22.8℃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성산24.5℃
  • 구름많음서귀포24.0℃
  • 구름많음진주28.2℃
  • 맑음강화22.9℃
  • 구름조금양평24.7℃
  • 맑음이천25.1℃
  • 구름많음인제21.4℃
  • 구름많음홍천24.7℃
  • 흐림태백16.1℃
  • 흐림정선군20.3℃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조금보은24.8℃
  • 맑음천안25.2℃
  • 맑음보령23.2℃
  • 구름조금부여24.5℃
  • 구름많음금산24.0℃
  • 맑음25.3℃
  • 맑음부안24.7℃
  • 구름조금임실25.2℃
  • 구름많음정읍26.5℃
  • 구름많음남원26.0℃
  • 구름조금장수23.5℃
  • 구름많음고창군26.0℃
  • 구름많음영광군25.3℃
  • 구름많음김해시23.7℃
  • 구름많음순창군25.3℃
  • 구름많음북창원26.5℃
  • 구름많음양산시23.4℃
  • 구름많음보성군27.1℃
  • 구름많음강진군26.3℃
  • 구름많음장흥26.2℃
  • 구름많음해남25.5℃
  • 구름많음고흥26.3℃
  • 구름많음의령군28.6℃
  • 구름조금함양군26.6℃
  • 구름많음광양시26.3℃
  • 구름많음진도군21.9℃
  • 구름많음봉화18.9℃
  • 구름많음영주22.2℃
  • 구름조금문경24.4℃
  • 구름많음청송군21.3℃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성25.0℃
  • 구름많음구미25.9℃
  • 구름많음영천23.1℃
  • 구름많음경주시23.2℃
  • 구름조금거창25.2℃
  • 구름조금합천28.0℃
  • 구름많음밀양26.8℃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3.1℃
  • 구름많음남해24.2℃
  • 구름많음23.8℃
기상청 제공
[용인시] 시민 의견 적극 반영해 종합민원상담창구 상설 운영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용인시] 시민 의견 적극 반영해 종합민원상담창구 상설 운영 -경기티비종합뉴스-

번거롭게 사무실 방문하지 않고 편안히 상담받을 수 있어 호응 -

용인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시청 청사 1층에서 운영해오던 ‘종합민원상담창구’를 상설 운영한다.

종합민원상담창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가 지난 2020년 11월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하던 곳이다.

[크기변환]사본 -1. 종합민원상담창구 모습.jpg

민원인들이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칸막이로 분리된 공간에 30개의 테이블이 설치돼 있으며, 민원 처리에 필요한 전화기와 컴퓨터, 복합기도 구비돼 있다.

그동안 하루 평균 약 250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번거롭게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안한 상담을 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실제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종합민원상담창구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민원인들의 83%와 직원들의 93%가 만족한다고 답했고, 상시 운영에 대해서도 민원인들의 75%와 직원들의 75%가 찬성했다.

시 관계자는 “종합민원상담창구 운영으로 민원인들은 직접 담당 부서를 찾는 부담을 덜고, 직원들도 복잡하지 않은 환경에서 민원 응대가 가능해 민원서비스 제고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보완해 시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