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 맑음속초8.3℃
  • 맑음5.5℃
  • 맑음철원4.5℃
  • 맑음동두천4.3℃
  • 맑음파주4.3℃
  • 맑음대관령3.0℃
  • 맑음춘천7.2℃
  • 구름조금백령도5.0℃
  • 맑음북강릉8.1℃
  • 맑음강릉9.0℃
  • 맑음동해8.2℃
  • 맑음서울4.8℃
  • 맑음인천4.4℃
  • 맑음원주6.2℃
  • 구름많음울릉도7.1℃
  • 맑음수원5.8℃
  • 맑음영월6.8℃
  • 맑음충주6.7℃
  • 맑음서산6.7℃
  • 맑음울진10.2℃
  • 맑음청주7.7℃
  • 맑음대전8.7℃
  • 맑음추풍령6.4℃
  • 맑음안동8.4℃
  • 맑음상주8.3℃
  • 구름조금포항10.0℃
  • 맑음군산8.6℃
  • 맑음대구9.0℃
  • 맑음전주8.5℃
  • 구름많음울산8.2℃
  • 구름많음창원10.1℃
  • 맑음광주9.4℃
  • 구름많음부산10.6℃
  • 구름많음통영10.8℃
  • 맑음목포8.6℃
  • 구름조금여수9.7℃
  • 구름조금흑산도11.3℃
  • 맑음완도12.1℃
  • 맑음고창9.1℃
  • 맑음순천8.9℃
  • 맑음홍성(예)7.6℃
  • 맑음6.6℃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0.8℃
  • 구름조금성산12.0℃
  • 구름조금서귀포16.7℃
  • 맑음진주10.5℃
  • 맑음강화4.2℃
  • 맑음양평6.9℃
  • 맑음이천7.1℃
  • 맑음인제5.1℃
  • 맑음홍천5.7℃
  • 맑음태백3.0℃
  • 맑음정선군7.3℃
  • 맑음제천6.0℃
  • 맑음보은7.8℃
  • 맑음천안7.0℃
  • 맑음보령9.9℃
  • 맑음부여8.9℃
  • 맑음금산8.1℃
  • 맑음7.4℃
  • 맑음부안9.2℃
  • 맑음임실7.3℃
  • 맑음정읍8.3℃
  • 맑음남원8.4℃
  • 맑음장수6.3℃
  • 맑음고창군9.2℃
  • 맑음영광군9.1℃
  • 구름많음김해시10.1℃
  • 맑음순창군7.9℃
  • 구름조금북창원9.9℃
  • 구름많음양산시11.3℃
  • 맑음보성군11.1℃
  • 맑음강진군9.8℃
  • 맑음장흥10.9℃
  • 맑음해남10.2℃
  • 맑음고흥11.7℃
  • 맑음의령군9.7℃
  • 맑음함양군9.5℃
  • 맑음광양시11.6℃
  • 맑음진도군9.5℃
  • 맑음봉화6.2℃
  • 맑음영주6.7℃
  • 맑음문경7.6℃
  • 맑음청송군7.5℃
  • 구름조금영덕8.9℃
  • 맑음의성9.2℃
  • 맑음구미8.6℃
  • 맑음영천9.3℃
  • 구름많음경주시8.8℃
  • 맑음거창8.8℃
  • 맑음합천10.4℃
  • 구름조금밀양10.0℃
  • 맑음산청9.4℃
  • 구름많음거제9.4℃
  • 구름조금남해9.9℃
  • 구름많음9.8℃
기상청 제공
[용인특례시] 캐릭터 '조아용' 굿즈 판매금액 1억 달성 축하해주세용!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용인특례시] 캐릭터 '조아용' 굿즈 판매금액 1억 달성 축하해주세용! -경기티비종합뉴스-

조아용in스토어 개점 4개월 만에 성과…5일 만에 키링 인형 등 11개 품목 품절되기도 -

용인특례시는 용인시 캐릭터 '조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조아용in스토어가 판매금액 1억원(부가세 제외)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판매장 문을 연지 4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크기변환]1-2. 조아용in 스토어 물품 모습.jpg

시는 조아용 캐릭터가 용인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

'조아용in스토어'는 조아용 굿즈 판매 교두보로 지난 4월 4일 기흥역에 문을 열었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용인지역자활센터에 위탁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조아용의 인기를 증명하듯 스토어 개점 5일 만에 키링 인형, 에코백, 아크릴 키링, 앞치마 등 11개 품목이 품절되기도 했다.

 

당초 3개월 가량 재고를 확보해 놓았음에도 예상을 벗어난 인기에 금세 동이 났다.

지난 4개월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제품은 아크릴 키링으로 무려 1162개나 판매됐다.

 

이외에도 키링 인형(820개), 머그컵(735개), 캐릭터 볼펜(676개), 그립톡(580개)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시는 카카오ㆍ라인 등 민간 기업에서 판매하는 캐릭터 상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데다 수익금 전액을 용인시 취약계층의 취업이나 창업 등을 위해 사용하는 점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스트랩, 스탬프 등 시민 의견을 반영한 제품▲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시즌 상품 ▲화나용 컬렉션 등 다양한 디자인 ▲천연 광목, 폐플라스틱 활용한 친환경 제품 등도 고공 매출 행진에 힘을 보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110만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 덕에 조아용 굿즈가 4개월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조아용in스토어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아용은 제4회 우리동네캐릭터 지역부문 대상을 차지한 용인시 캐릭터다.

 

조아용이란 이름은 시의 지명인 ‘용인’에서 ‘용(龍)’을 따 만든 용 캐릭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좋아요’를 사용하는 것에서 착안해 지어졌다.

지난 2016년 처음 만들어진 후, 2019년에 한 차례 리뉴얼을 거쳐 더욱 귀엽고 친근한 외모로 거듭났다.

 

시가 조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증정한 이벤트에선 2021년엔 20만개가 8분 만에, 올해는 25만개가 19분 만에 소진되는 등 조아용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