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흐림속초1.6℃
  • 흐림-0.8℃
  • 흐림철원-1.0℃
  • 흐림동두천0.2℃
  • 구름많음파주0.6℃
  • 구름많음대관령-4.5℃
  • 흐림춘천0.6℃
  • 흐림백령도2.1℃
  • 구름조금북강릉0.2℃
  • 구름많음강릉1.7℃
  • 흐림동해2.7℃
  • 구름많음서울3.5℃
  • 흐림인천3.6℃
  • 구름조금원주2.2℃
  • 흐림울릉도2.8℃
  • 구름많음수원4.2℃
  • 구름많음영월-0.6℃
  • 구름많음충주2.3℃
  • 흐림서산2.1℃
  • 구름많음울진1.6℃
  • 흐림청주5.3℃
  • 구름많음대전4.1℃
  • 구름많음추풍령0.4℃
  • 구름많음안동1.6℃
  • 구름많음상주1.2℃
  • 구름많음포항3.4℃
  • 구름많음군산2.9℃
  • 맑음대구1.9℃
  • 맑음전주2.6℃
  • 흐림울산3.1℃
  • 맑음창원4.8℃
  • 맑음광주4.5℃
  • 구름많음부산5.7℃
  • 구름조금통영5.1℃
  • 맑음목포5.9℃
  • 구름조금여수6.4℃
  • 흐림흑산도8.4℃
  • 구름조금완도7.3℃
  • 흐림고창2.4℃
  • 맑음순천-1.8℃
  • 흐림홍성(예)2.0℃
  • 흐림4.2℃
  • 맑음제주11.4℃
  • 맑음고산11.5℃
  • 구름많음성산13.8℃
  • 구름많음서귀포12.6℃
  • 맑음진주-0.1℃
  • 구름많음강화0.2℃
  • 구름많음양평2.5℃
  • 구름많음이천0.4℃
  • 구름많음인제-0.5℃
  • 구름많음홍천-0.4℃
  • 흐림태백-1.3℃
  • 구름많음정선군-2.2℃
  • 흐림제천-0.1℃
  • 구름많음보은3.5℃
  • 흐림천안2.2℃
  • 흐림보령3.7℃
  • 구름많음부여-0.6℃
  • 구름조금금산-0.7℃
  • 흐림4.1℃
  • 맑음부안0.6℃
  • 구름많음임실-0.4℃
  • 맑음정읍0.6℃
  • 맑음남원3.2℃
  • 구름많음장수-1.8℃
  • 흐림고창군3.7℃
  • 구름많음영광군1.7℃
  • 맑음김해시3.5℃
  • 맑음순창군-0.3℃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양산시5.5℃
  • 맑음보성군5.1℃
  • 맑음강진군6.3℃
  • 맑음장흥6.4℃
  • 맑음해남6.9℃
  • 맑음고흥5.7℃
  • 맑음의령군-2.0℃
  • 맑음함양군-1.1℃
  • 맑음광양시5.0℃
  • 맑음진도군4.1℃
  • 구름많음봉화-1.3℃
  • 흐림영주2.0℃
  • 구름많음문경2.0℃
  • 구름많음청송군0.4℃
  • 구름많음영덕2.2℃
  • 흐림의성1.4℃
  • 구름많음구미1.4℃
  • 맑음영천-0.3℃
  • 구름많음경주시1.2℃
  • 맑음거창-0.6℃
  • 맑음합천0.6℃
  • 맑음밀양-0.7℃
  • 흐림산청0.7℃
  • 구름많음거제4.5℃
  • 맑음남해5.3℃
  • 맑음1.7℃
기상청 제공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친절마인드 강화와 고객만족 행정구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친절한 전화민원 응대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자 지난 7일(금)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친절마인드 향상과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해 이천시 전(全) 부서를 대상으로 600회 이상 전화하여‘전화친절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전화친절도 교육.jpg

전화친절도는 수신신속성, 첫인사, 발음의 정확성, 업무처리의 적극성, 언어표현, 종료인사 등 전반적인 전화응대에 대한 태도 중심으로 평가했다.

조사결과 전화맞이, 응대단계의 서비스 수준은 양호하고 종료인사 사용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전화 친절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청취와 업무처리의 적극성, 응대 음성을 중점화하여 2회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시에서 초빙한 김민주 강사(태평양 아카데미 센터)는『감성 서비스 향상, Skill Up』이라는 주제로 모니터링한 우수 사례와 부진사례에서 주요 핵심을 검토하여 청취하게 하게 하는 등 친절하고 공감하는 민원응대 태도의 중요성을 전달하였다.

 

시의 전화친절도 평균점수는 85.09점이다. 평가기관에서는 공공기관 평가 점수의 우수성을 검토하며 전반적인 직원들의 안내 태도가 적극성·친절성이 생활된 수준이라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평소 친절한 민원응대에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공무원은 시민의 행복을 목표로 노력해야하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친절마인드를 재정립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문화가 구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