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1회용품 줄이기, 나부터 시작입니다’캠페인 민간영역으로 확대 추진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5.09 0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1일부터 도자기 축제를 맞이하여 신둔면 소재 도자예술마을에서 실시한 환경정화활동에서 ‘1회용품 줄이기, 나부터 시작입니다’캠페인을 민간영역으로 확대 추진하였다.

    [크기변환]사본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jpg

    ‘1회용품 줄이기, 나부터 시작입니다’캠페인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Zero)를 나(Me)부터 시작한다는 의미로, 이천시는 △사무실에서 다회용 컵 사용 생활화하기 △회의·행사·손님 접대 시 1회용품 사용 자제하기 △단면 및 컬러 인쇄 지양하기 등을 실천과제로 지정하였다.

     

    이번 환경정화운동은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정책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강지키기 이천지역본부가 주관한 행사로써 기존 공공기관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는 ‘1회용품 줄이기, 나부터 시작입니다’ 캠페인을 사회단체로 확대하였으며 이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축제장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함과 동시에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홍보를 하여 시민들에게 1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자발적 동참을 유도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천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영역의 사업장·시민도 생활 속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분리배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이다솔/☏031-644-2603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