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 맑음속초2.8℃
  • 맑음-4.7℃
  • 맑음철원-4.1℃
  • 맑음동두천-2.8℃
  • 맑음파주-3.4℃
  • 맑음대관령-3.8℃
  • 맑음춘천-4.8℃
  • 맑음백령도3.5℃
  • 맑음북강릉1.7℃
  • 맑음강릉4.2℃
  • 맑음동해3.1℃
  • 맑음서울1.4℃
  • 맑음인천1.1℃
  • 맑음원주-1.7℃
  • 구름조금울릉도5.4℃
  • 맑음수원-1.2℃
  • 맑음영월-3.3℃
  • 맑음충주-3.0℃
  • 맑음서산-2.6℃
  • 맑음울진0.7℃
  • 맑음청주1.6℃
  • 맑음대전0.2℃
  • 맑음추풍령-1.5℃
  • 맑음안동-0.5℃
  • 맑음상주1.5℃
  • 맑음포항3.6℃
  • 맑음군산0.2℃
  • 맑음대구3.9℃
  • 맑음전주1.4℃
  • 맑음울산3.2℃
  • 맑음창원5.3℃
  • 맑음광주2.6℃
  • 맑음부산5.2℃
  • 맑음통영3.4℃
  • 맑음목포3.7℃
  • 맑음여수4.9℃
  • 맑음흑산도6.1℃
  • 맑음완도4.2℃
  • 맑음고창-1.3℃
  • 맑음순천1.7℃
  • 맑음홍성(예)-2.0℃
  • 맑음-2.7℃
  • 맑음제주7.9℃
  • 맑음고산8.4℃
  • 맑음성산5.7℃
  • 맑음서귀포8.3℃
  • 맑음진주-1.6℃
  • 맑음강화1.0℃
  • 맑음양평-0.8℃
  • 맑음이천-1.0℃
  • 맑음인제-3.9℃
  • 맑음홍천-3.0℃
  • 맑음태백-3.4℃
  • 맑음정선군-5.0℃
  • 맑음제천-4.6℃
  • 맑음보은-3.4℃
  • 맑음천안-2.0℃
  • 구름조금보령0.4℃
  • 맑음부여-2.6℃
  • 맑음금산-2.8℃
  • 맑음-0.6℃
  • 맑음부안0.1℃
  • 맑음임실-2.2℃
  • 맑음정읍-1.1℃
  • 맑음남원-2.0℃
  • 맑음장수-4.7℃
  • 맑음고창군-1.6℃
  • 맑음영광군-0.7℃
  • 맑음김해시3.0℃
  • 맑음순창군-1.0℃
  • 맑음북창원3.5℃
  • 맑음양산시0.5℃
  • 맑음보성군4.1℃
  • 맑음강진군4.4℃
  • 맑음장흥1.2℃
  • 맑음해남3.1℃
  • 맑음고흥-0.6℃
  • 맑음의령군-4.7℃
  • 맑음함양군-2.2℃
  • 맑음광양시3.5℃
  • 맑음진도군5.0℃
  • 맑음봉화-6.8℃
  • 맑음영주1.4℃
  • 맑음문경-0.3℃
  • 맑음청송군-5.6℃
  • 맑음영덕3.7℃
  • 맑음의성-4.4℃
  • 맑음구미0.4℃
  • 맑음영천-1.4℃
  • 맑음경주시-2.3℃
  • 맑음거창-2.9℃
  • 맑음합천-1.6℃
  • 맑음밀양-1.2℃
  • 맑음산청0.3℃
  • 맑음거제3.7℃
  • 맑음남해4.1℃
  • 맑음-1.0℃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의 교육 현장 안착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의 교육 현장 안착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교육부 발표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관련 경기도교육감 입장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모든 학생을 미래 사회의 인재로 키우는 공교육 혁신을 골자로 한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하여 적극 환영합니다.

다양성과 자율성에 기반한 국가와 교육청 그리고 학교의 책임교육과 학생 맞춤교육 실현이라는 목표에 공감하며, 특히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교육 현장에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기도교육청(신청사).png

첫째, ‘모두’의 수월성(秀越性)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고 방안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강점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부여하고 확장하였습니다. AI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별 맞춤 지원,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선택형 교육과정 및 고교유형 다양화 등은 학생 간 비교우위의 개념이 아닌, 개별 학생이 가지고 있는 소질과 잠재력을 각자의 속도에 따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 현장의 변화를 끌어낼 것입니다. 이는 교육기회 균등의 측면과 함께 학생 한 명 한 명의 고유한 잠재력 발현의 측면에서 씨줄과 날줄로써 함께 어우러져서 모든 아이를 행복한 학습자로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둘째, 학생의 ‘균형’ 잡힌 성장의 토대가 됩니다. 기초학력 보장과 함께 인성교육 강화, 체육·예술교육 활성화 등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사회적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학생의 균형 잡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생 개개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학력·정서·인성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에 기반한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지식에만 편향되지 않은 통섭적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셋째,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으로 디지털 시대의 깨어있는 교실로 거듭날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역량을 강화하고, 가르치는 일에 매진할 수 있는 문화와 환경에서 교사가 교실 변화의 주인공이 됩니다. 단순 지식전달자에서 학생의 역량관리자로의 교사 역할전환은 학생성장이라는 교육의 본질에 충실함으로써 공교육의 위상을 높일 것입니다.

 

경기도교육청도 AI기반 맞춤형 교육, 학교 자율권 강화, 성장단계별 인성교육 및 디지털 시민교육, 교원의 역량 강화, 학생인권과 교권이 함께 존중받는 문화 조성,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업무개선담당관 신설 등 공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국 학생의 28.1% 달하는 1,649,549명 아이들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지고 있는 교육감으로서, 정부의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이 경기교육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