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도시관리공사] 사회공헌 기술지원 봉사활동에 구슬땀!!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7.05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지난 6월 14일부터 24일까지 광주시 남한산성면 내 재가 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노후 전기설비, 벽지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본 -사진2 (24).jpg

    이번 주거환경개선 대상 가구는 광주시 남한산성면 내 재가 어르신 6가구를 선정하였으며, 공사 환경사업처의 자체 기술력을 활용한 LED 전등 및 스위치 교체, 전기안전 점검 등을 실시하여 전기요금 절감과 장마철 전기안전사고를 예방하였다.

     

    주요 활동으로 흔히 알고 있는 ‘두꺼비집’인 누전차단기가 외부로 노출된 점을 사전 조사를 통해 파악하고, 누전차단기 박스 설치와 차단기 주변 전선을 정비하여 장마철 전기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주거 공간의 노후로 인해 곰팡이가 핀 채로 방치된 벽지를 도배 작업을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였다.

     

    재가 노인 어르신은 “오래된 집이라 평소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이 많았음에도 개선할 엄두를 내지 못하였는데, 이렇게 먼저 찾아와 도움을 주어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도시관리공사 박남수 사장은“재가 어르신의 주거 환경 개선과 안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임직원의 기술 역량을 살려, 매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술지원 사회공헌을 실시해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