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속초5.5℃
  • 박무-0.7℃
  • 흐림철원-0.6℃
  • 흐림동두천0.8℃
  • 흐림파주-0.2℃
  • 흐림대관령-0.5℃
  • 흐림춘천-0.3℃
  • 박무백령도5.1℃
  • 흐림북강릉3.7℃
  • 흐림강릉5.6℃
  • 흐림동해4.4℃
  • 흐림서울3.0℃
  • 흐림인천4.4℃
  • 흐림원주0.4℃
  • 구름많음울릉도6.1℃
  • 흐림수원2.1℃
  • 흐림영월-0.4℃
  • 흐림충주1.0℃
  • 흐림서산4.4℃
  • 구름많음울진4.2℃
  • 구름많음청주3.2℃
  • 구름많음대전1.6℃
  • 흐림추풍령-0.5℃
  • 구름많음안동-1.7℃
  • 흐림상주-1.0℃
  • 구름조금포항1.4℃
  • 흐림군산3.0℃
  • 구름많음대구-1.7℃
  • 흐림전주3.9℃
  • 맑음울산-0.5℃
  • 맑음창원1.0℃
  • 구름많음광주2.5℃
  • 맑음부산3.3℃
  • 구름조금통영1.5℃
  • 구름조금목포2.4℃
  • 구름많음여수5.0℃
  • 구름많음흑산도9.5℃
  • 맑음완도1.7℃
  • 흐림고창0.7℃
  • 흐림순천-2.3℃
  • 흐림홍성(예)3.5℃
  • 흐림0.2℃
  • 구름조금제주8.2℃
  • 구름많음고산12.4℃
  • 맑음성산5.8℃
  • 구름많음서귀포9.9℃
  • 맑음진주-3.1℃
  • 흐림강화2.6℃
  • 흐림양평0.5℃
  • 흐림이천-0.6℃
  • 흐림인제0.2℃
  • 흐림홍천-0.4℃
  • 흐림태백1.5℃
  • 흐림정선군
  • 흐림제천0.0℃
  • 흐림보은-0.1℃
  • 흐림천안1.8℃
  • 흐림보령6.8℃
  • 흐림부여1.3℃
  • 흐림금산0.2℃
  • 흐림1.6℃
  • 맑음부안4.5℃
  • 흐림임실0.6℃
  • 흐림정읍4.3℃
  • 흐림남원-0.1℃
  • 흐림장수-0.5℃
  • 흐림고창군2.5℃
  • 흐림영광군1.7℃
  • 맑음김해시-0.2℃
  • 흐림순창군0.3℃
  • 맑음북창원0.2℃
  • 맑음양산시-1.3℃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강진군-0.3℃
  • 맑음장흥-1.7℃
  • 맑음해남-0.2℃
  • 흐림고흥-1.1℃
  • 맑음의령군-5.4℃
  • 흐림함양군-2.2℃
  • 흐림광양시1.7℃
  • 맑음진도군0.6℃
  • 흐림봉화-3.9℃
  • 흐림영주-1.1℃
  • 흐림문경-1.0℃
  • 흐림청송군-4.9℃
  • 구름많음영덕0.9℃
  • 흐림의성-3.3℃
  • 흐림구미-0.6℃
  • 흐림영천-3.9℃
  • 맑음경주시-4.2℃
  • 맑음거창-5.2℃
  • 맑음합천-2.8℃
  • 맑음밀양-3.7℃
  • 맑음산청-3.6℃
  • 맑음거제0.9℃
  • 구름많음남해1.7℃
  • 박무-3.3℃
기상청 제공
[양평군] 관광 캐릭터‘양춘이’로 관광홍보 패러다임 변화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평군] 관광 캐릭터‘양춘이’로 관광홍보 패러다임 변화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양평의 ‘양’과 춘삼월에 태어나, 봄 ‘춘’을 이름에 넣은, ‘양춘이’라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눈동자에서 보이듯, 무표정에 무던한 성격의 양춘이는 따뜻한 봄이라는 ‘양춘’의 뜻처럼 양평의 자연을 포근하고 따사로운 이미지로 홍보하고자 제작됐다.

[크기변환]01 양춘이.png

양평군은 양춘이 관광 캐릭터가 엉뚱하고 귀여운 방식으로 관광지를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관광지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둔 풍경 위주의 홍보영상이 아니라, 캐릭터의 스토리에 힘을 줘 재밌고 가벼운 콘텐츠로 관광지를 홍보하고자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2022 캐릭터 이용자 실태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68.7%가 ‘공공기관의 브랜드 캐릭터 또는 캐릭터를 활용한 사회적 캠페인이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62.4%가 ‘상품 구매 시 캐릭터에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특히, 양춘이는 공모를 통해 캐릭터를 제작해온 타 지자체와 다르게 공무원들이 기획, 개발, 콘텐츠 영상제작까지 직접 관여해 예산 절감 효과도 상당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원팀으로 이뤄진 기획, 제작은 캐릭터의 성격과 이미지를 담은 가볍고 재미있는 콘텐츠 완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었고 아마추어 제작의 엉성함이 캐릭터와 어우러져, 생동감과 진정성을 담아냈다.

 

캐릭터 제작 관계자는 “양춘이 관광홍보 영상의 꾸준한 제작으로 콘텐츠를 풍부하게 확보해 관광객들에게 양평 관광지를 친근감 있게 알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며, “양춘이 관광 캐릭터의 인지도가 높아지면, 관광 분야 외에도 양평군의 각종 군정 홍보에 활용하는 것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양춘이 관광 홍보영상은 양평군 공식 유튜브 채널 ‘양평톡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