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 구름조금속초2.3℃
  • 흐림1.2℃
  • 흐림철원-0.5℃
  • 흐림동두천-0.5℃
  • 맑음파주-3.0℃
  • 흐림대관령-1.0℃
  • 흐림춘천0.3℃
  • 맑음백령도2.8℃
  • 구름조금북강릉3.3℃
  • 구름조금강릉5.3℃
  • 구름많음동해6.3℃
  • 맑음서울-0.4℃
  • 맑음인천-0.8℃
  • 맑음원주-1.2℃
  • 비울릉도6.9℃
  • 맑음수원-0.4℃
  • 흐림영월1.5℃
  • 구름많음충주-0.7℃
  • 맑음서산-0.4℃
  • 구름많음울진6.9℃
  • 구름많음청주1.7℃
  • 구름많음대전0.6℃
  • 구름많음추풍령0.8℃
  • 흐림안동2.0℃
  • 구름많음상주1.6℃
  • 흐림포항6.8℃
  • 구름많음군산0.3℃
  • 흐림대구4.7℃
  • 구름많음전주1.4℃
  • 흐림울산6.0℃
  • 흐림창원6.1℃
  • 흐림광주2.6℃
  • 흐림부산7.0℃
  • 구름많음통영6.7℃
  • 흐림목포4.8℃
  • 흐림여수5.3℃
  • 흐림흑산도5.7℃
  • 흐림완도4.4℃
  • 구름많음고창2.1℃
  • 흐림순천2.1℃
  • 구름많음홍성(예)-1.6℃
  • 구름많음-0.7℃
  • 흐림제주8.1℃
  • 흐림고산8.4℃
  • 흐림성산7.4℃
  • 흐림서귀포12.4℃
  • 구름많음진주4.2℃
  • 맑음강화-1.2℃
  • 맑음양평-1.3℃
  • 구름조금이천-1.0℃
  • 흐림인제-0.3℃
  • 흐림홍천-0.1℃
  • 구름많음태백1.4℃
  • 흐림정선군2.6℃
  • 구름조금제천-0.4℃
  • 구름많음보은-1.3℃
  • 구름많음천안0.8℃
  • 구름많음보령-0.6℃
  • 구름많음부여-1.4℃
  • 흐림금산0.6℃
  • 구름많음-0.3℃
  • 구름많음부안2.2℃
  • 흐림임실1.3℃
  • 흐림정읍2.2℃
  • 흐림남원1.7℃
  • 구름많음장수-0.1℃
  • 구름많음고창군2.3℃
  • 구름많음영광군3.2℃
  • 흐림김해시5.6℃
  • 흐림순창군2.7℃
  • 흐림북창원6.5℃
  • 흐림양산시7.7℃
  • 흐림보성군4.6℃
  • 흐림강진군4.1℃
  • 흐림장흥3.8℃
  • 흐림해남4.4℃
  • 흐림고흥3.6℃
  • 흐림의령군3.5℃
  • 흐림함양군3.5℃
  • 흐림광양시4.4℃
  • 흐림진도군5.6℃
  • 흐림봉화2.1℃
  • 흐림영주2.8℃
  • 구름많음문경1.4℃
  • 흐림청송군2.7℃
  • 구름많음영덕6.2℃
  • 흐림의성3.2℃
  • 구름많음구미1.5℃
  • 흐림영천4.0℃
  • 흐림경주시5.4℃
  • 구름많음거창1.3℃
  • 구름많음합천3.5℃
  • 흐림밀양6.6℃
  • 흐림산청3.4℃
  • 구름많음거제7.2℃
  • 흐림남해6.6℃
  • 흐림7.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8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마인드 함양 및 민원응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크기변환]02-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jpg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슬기로운 민원응대&반부패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갓 공직생활을 시작한 신규자를 포함하여 9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서비스 마인드 △공직자로서의 중심잡기 △민원응대요령 △부패 발생의 다양한 요인 △청렴을 실천하는 가치 등에 대해 분임 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친절과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첫 공직생활을 시작하며 모든 것이 낯설지만 우리가 가져야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생각하고 배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가 친절하고 청렴하면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행복하면 여주가 더 발전되어 가는 것이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 및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이 되었으며,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급·업무성격 등에 따른 다양한 친절·청렴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