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오산문화재단,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유치 성공, 5월 9일 목요일 저녁 선보여

기사입력 2024.04.08 2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산문화재단에서 2024 국립국악원에서 주최한 <국악을 국민속으로>라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조선시대 양반들의 봄놀이를 재현한 정통 국악, <필운대풍류>를 오는 5월 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사본 -필운대풍류(포스터).png

    필운대풍류는 조선 말기 악공 박효관이 인왕산 자락 필운대에서 승평계를 소집하여 가객단과 기인, 양반, 왕실 귀족 등과 함께 중류를 교류하는 내용으로 풍류음악, 정가 등을 배치하여 구성한 작품이다. 본 공연을 통해 봄의 멋과 향, 아름다움을 공연으로 보고 듣고 즐기며, 조선시대 풍류객들이 자연과 함께 예술을 만끽하던 풍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의 취지에 맞게 유효좌석의 30%는 다양한 계층이 향유 할 수 있도록 문화 누림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 외 조기예매 이벤트(50%할인, 4월9일~4월14일)와 오산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50% 할인 등을 진행하여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궁중음악, 조선시대 상류층이 즐겼던 음악을 오산시 시민들이 함께 향유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연예매 및 문의는 전화(031-379-9999) 또는 문화재단 홈페이지(www.osan.go.kr/arts) 및 인터파크 홈페이지(https://ticket.interpar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