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특집, 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 "교육지원청, 올바른 운영 통해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당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특집, 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 "교육지원청, 올바른 운영 통해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당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선희 의원(국민의힘, 용인7)이 11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별 올바른 운영을 통해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3717431399_0cmuMz5w_b645fc3eaa70e647ffd56368165df15913ddbb04.jpg

의정부교육지원청의 프로그램 성과와 개선점

김선희 의원은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운영 중인 다양한 공유학교 프로그램과 그 성과를 확인하며, 일부 용어 사용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특히, 국악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김 의원은, 해당 프로그램 명칭을 **'국악관현악단'**과 같은 전통 용어로 바꾸는 것이 더 적합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용어 선택에서 교육적 차원을 고려해야 하며, 학생들에게 더 친숙하고 교육적인 의미가 담길 수 있도록 신중한 명칭 사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보통합 혁신지구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 교육 지원

의정부는 유보통합 혁신지구로 지정되어 유아와 보육의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중인데, 김 의원은 이 과정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유보통합 추진 과정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현장 중심의 교육 지원을 주문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의 유아 프로그램 평가

김포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유아 더 틔움 프로젝트’는 정서, 언어, 사회성 발달이 지연된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 의원은 김포교육지원청의 지역 특성에 맞춘 교육 혁신을 높이 평가하면서, 공교육의 질적 향상과 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의 유아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잘 반영한 좋은 사례로, 다른 지역 교육청도 참고할 만한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의 신속대응체계와 지역사회 기여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신속대응반 ‘프렌드’를 운영하며, 학교 시설 관리와 복구 작업을 신속히 지원했다. 김 의원은 “파주교육지원청의 프렌드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중요한 사례로, 시설 관리직이 미배치된 상황에서도 솔선수범한 노고에 큰 칭찬을 보낸다”고 밝혔다.

성폭력 예방 교육과 디지털 성범죄 대응 강화 요청

김선희 의원은 세 지역 교육지원청에 공통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 및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최근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맞춤형 예방 교육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각 교육지원청의 철저한 관리와 경각심을 당부했다.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및 지원 방안 제안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각 교육지원청이 중증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업체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내 중증장애인 업체와의 협력 및 지원 확대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제안했다. “중증장애인 고용 업체의 지원이 더욱 확대되어야 하며, 교육지원청이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선희 의원은 교육지원청의 올바른 운영을 통해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당부하며, 현장 중심의 교육 지원과 성폭력 예방 교육 강화를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맞춤형 대응과 중증장애인 고용 지원 확대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개선을 요구하며, 경기도 교육청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