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10.10 (토)

  • 맑음속초17.2℃
  • 구름많음15.1℃
  • 구름많음철원16.9℃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파주17.2℃
  • 맑음대관령11.1℃
  • 구름많음춘천15.7℃
  • 구름많음백령도17.7℃
  • 맑음북강릉16.2℃
  • 맑음강릉18.1℃
  • 맑음동해16.6℃
  • 구름많음서울21.0℃
  • 구름많음인천19.8℃
  • 구름많음원주18.5℃
  • 맑음울릉도21.1℃
  • 맑음수원18.2℃
  • 맑음영월16.3℃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서산18.0℃
  • 맑음울진20.0℃
  • 구름많음청주22.7℃
  • 맑음대전20.1℃
  • 맑음추풍령17.5℃
  • 맑음안동20.7℃
  • 맑음상주18.9℃
  • 맑음포항22.8℃
  • 구름많음군산19.1℃
  • 맑음대구23.0℃
  • 구름많음전주21.1℃
  • 맑음울산20.2℃
  • 맑음창원21.6℃
  • 구름많음광주22.1℃
  • 맑음부산22.6℃
  • 맑음통영21.6℃
  • 맑음목포20.1℃
  • 맑음여수22.8℃
  • 맑음흑산도18.2℃
  • 맑음완도20.8℃
  • 맑음고창18.1℃
  • 맑음순천18.3℃
  • 맑음홍성(예)18.6℃
  • 구름많음17.7℃
  • 구름많음제주22.5℃
  • 흐림고산21.5℃
  • 흐림성산21.7℃
  • 흐림서귀포23.5℃
  • 맑음진주20.0℃
  • 구름많음강화19.3℃
  • 구름많음양평17.3℃
  • 구름많음이천18.1℃
  • 맑음인제14.3℃
  • 구름많음홍천16.2℃
  • 맑음태백13.5℃
  • 맑음정선군15.0℃
  • 맑음제천13.6℃
  • 구름많음보은17.6℃
  • 구름많음천안17.5℃
  • 구름많음보령18.5℃
  • 구름많음부여18.5℃
  • 맑음금산18.5℃
  • 구름많음20.1℃
  • 구름많음부안19.7℃
  • 맑음임실19.8℃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20.6℃
  • 맑음장수15.1℃
  • 맑음고창군17.5℃
  • 맑음영광군19.2℃
  • 맑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순창군19.8℃
  • 맑음북창원22.2℃
  • 맑음양산시21.1℃
  • 맑음보성군18.7℃
  • 맑음강진군19.7℃
  • 맑음장흥19.1℃
  • 맑음해남18.4℃
  • 맑음고흥19.9℃
  • 맑음의령군19.1℃
  • 맑음함양군18.1℃
  • 맑음광양시22.4℃
  • 맑음진도군18.3℃
  • 맑음봉화16.1℃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8.6℃
  • 맑음청송군19.6℃
  • 맑음영덕20.0℃
  • 맑음의성19.9℃
  • 맑음구미20.4℃
  • 맑음영천21.6℃
  • 맑음경주시20.9℃
  • 맑음거창18.5℃
  • 맑음합천20.2℃
  • 맑음밀양21.1℃
  • 맑음산청19.9℃
  • 맑음거제20.7℃
  • 맑음남해21.6℃
  • 맑음21.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5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5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납부…전자송달&자동이체 신청 시 최대 1600원 세액공제 혜택도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5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40억원을 과세대상 13만 8437건에 부과했다고 13일 밝혔다.

등록면허세(면허분)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각종 인허가를 받은 면허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세목으로 올해는 지난해 부과된 39억원 대비 1억원(2.6%) 증가했다.

[크기변환]1. 용인특례시청사.jpg

납부는 1월 16일부터 31일까지며,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 ATM)에서 납부 가능하다. 별도의 금융기관 방문 없이 위택스, 스마트위택스(앱), 가상계좌, 인터넷 지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ARS 신용카드(☎142211) 등을 통해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정기분 지방세를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 앱으로 받는 전자송달 신청 시 800원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며,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할 경우 최대 16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전자송달 신청자는 익월부터 서비스가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등록면허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니 1월 31일까지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