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월례조회에서는 ‘친절 캠페인’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모범 공무원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한 여러 공로로 여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과 시민들에게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충우 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신속한 제설 작업과 민원 대처에 감사이충우 시장은 월례조회에서 지난 설 명절 전후 내린 폭설에 대한 신속한 제설 작업에 대해 언급하며, 재난을 미연에 방지한 공무원들의 노력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연휴 기간 동안 생활쓰레기 청소작업과 대중교통 이용과 관련된 민원 대처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 직원들의 노고도 치하했다.
산불 예방 및 경제 활성화 당부이 시장은 2월이 본격적인 산불조심 기간임을 강조하며, 산림공원과 및 각 부서에 대해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경제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전망을 언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하고, 각 부서가 세부 실행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2025년 관광 원년의 해 성공적 달성 다짐마지막으로 이충우 시장은 **2025년을 ‘여주시 관광 원년의 해’**로 선언하며,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여주시의 발전을 위해 각 부서가 긴밀하게 협력하며,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2월 월례조회는 공직자들이 모여 시의 발전 방향과 당면 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여주 지역 발전을 위한 공직자들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