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이천시 2)은 27일 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원장 심한수)과 함께 연수원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교육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크기변환]250228 허원 의원,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운영 정담회 개최.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3/20250301011828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gfae.jpg)
정담회에서 심한수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장은 2025년 연수 운영 계획과 그간의 우수한 연수 운영 사례들을 보고했다. 또한, 교육연수원은 지역사회의 협업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교육 연수생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개선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 원장은 “연수원 홍보를 위해 지역 특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과 도자기컵을 활용할 예정이며,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으로 장호원 햇사레 복숭아의 판매 활성화에도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계획은 연수원 운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통 접근성 문제와 시외버스 노선 추가 건의
특히, 이번 정담회에서는 교통 접근성 문제도 중요한 논의 주제로 다뤄졌다. 심한수 원장은 연수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연수원삼거리 정류장에서의 시외버스 노선 추가 필요성을 건의하며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를 통해 연수원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이천시와 인근 지역 주민들의 교통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기변환]경기도의회 의원 허원.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3/20250301011846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00tg.jpg)
정담회에 참석한 허원 건설교통위원장은 연수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허 위원장은 "연수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의 협력은 필수적"이라며, "특히 시외버스 노선 추가 방안을 신속하게 모색하여, 교육 분야와 교통 문제 해결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이어 "이천시가 교육과 교통 두 가지 분야에서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이번 정담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향후 더욱 강화된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을 다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교통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했다. 특히, 이천쌀, 도자기컵, 장호원 햇사레 복숭아 등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홍보 활동은 지역 상생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이번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과의 정담회는 교육 연수와 지역 상생을 동시에 고려하는 중요한 논의의 장이었다. 허원 위원장은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교육 분야의 발전과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히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시외버스 노선 추가와 같은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도 향후 경기도와 이천시의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