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 맑음속초7.0℃
  • 박무-1.8℃
  • 흐림철원-0.2℃
  • 흐림동두천1.3℃
  • 흐림파주-0.3℃
  • 맑음대관령0.0℃
  • 구름많음춘천-1.4℃
  • 맑음백령도7.5℃
  • 맑음북강릉7.8℃
  • 맑음강릉7.7℃
  • 맑음동해8.6℃
  • 흐림서울3.7℃
  • 흐림인천3.0℃
  • 구름조금원주1.3℃
  • 구름조금울릉도7.1℃
  • 흐림수원3.3℃
  • 구름조금영월3.5℃
  • 구름조금충주0.3℃
  • 흐림서산5.1℃
  • 맑음울진7.9℃
  • 흐림청주4.2℃
  • 구름많음대전5.8℃
  • 구름조금추풍령5.5℃
  • 구름조금안동5.3℃
  • 구름조금상주7.1℃
  • 맑음포항8.7℃
  • 구름조금군산7.4℃
  • 맑음대구7.8℃
  • 구름많음전주6.7℃
  • 맑음울산8.1℃
  • 맑음창원7.8℃
  • 구름조금광주8.3℃
  • 맑음부산8.7℃
  • 맑음통영9.5℃
  • 맑음목포8.5℃
  • 맑음여수8.0℃
  • 흐림흑산도9.2℃
  • 맑음완도11.0℃
  • 구름많음고창9.1℃
  • 맑음순천7.8℃
  • 흐림홍성(예)5.2℃
  • 흐림2.9℃
  • 구름조금제주11.4℃
  • 맑음고산9.3℃
  • 맑음성산11.5℃
  • 맑음서귀포12.8℃
  • 맑음진주8.1℃
  • 흐림강화2.2℃
  • 흐림양평0.8℃
  • 흐림이천-1.8℃
  • 구름조금인제1.4℃
  • 구름조금홍천0.5℃
  • 구름조금태백2.9℃
  • 맑음정선군
  • 구름조금제천1.9℃
  • 구름많음보은4.5℃
  • 흐림천안3.6℃
  • 구름많음보령8.1℃
  • 구름많음부여4.8℃
  • 흐림금산3.7℃
  • 흐림4.4℃
  • 구름많음부안7.7℃
  • 구름많음임실5.6℃
  • 구름많음정읍7.4℃
  • 구름조금남원6.9℃
  • 구름많음장수4.7℃
  • 구름많음고창군8.1℃
  • 구름조금영광군9.1℃
  • 맑음김해시8.8℃
  • 구름많음순창군6.6℃
  • 맑음북창원8.3℃
  • 맑음양산시9.8℃
  • 맑음보성군9.7℃
  • 맑음강진군9.6℃
  • 맑음장흥9.8℃
  • 구름조금해남9.2℃
  • 맑음고흥9.8℃
  • 맑음의령군7.9℃
  • 구름조금함양군7.6℃
  • 맑음광양시9.2℃
  • 맑음진도군9.0℃
  • 구름조금봉화3.3℃
  • 구름조금영주4.8℃
  • 구름조금문경5.7℃
  • 맑음청송군4.8℃
  • 맑음영덕6.7℃
  • 구름조금의성6.3℃
  • 구름조금구미7.8℃
  • 맑음영천7.5℃
  • 맑음경주시7.5℃
  • 맑음거창9.1℃
  • 맑음합천8.4℃
  • 맑음밀양9.0℃
  • 맑음산청7.9℃
  • 맑음거제7.7℃
  • 맑음남해7.5℃
  • 맑음9.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돌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달성한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했고, 연간 영상 제작물(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1,100만 회를 기록했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2).jpg

이처럼 구독자와 조회수가 급성장한 이유는 임태희 교육감이 평소 밝혀 온 “교육청의 홍보는 단순한 알림이 아닌 상호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과,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홍보에 힘써야 한다”는 진정성이 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에게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1).jpg

특히 교육 현장에서 공감을 얻을 만한 소재는 무엇인지, 수요자가 원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교직원, 학생 등 경기교육가족과 함께 각종 소식을 기획하고 제작해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임 교육감은 이와 관련해 “교육은 소통 그 자체”라며 “교육은 소통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통의 기본은 잘못된 것은 개선하고 새롭게 변화하겠다는 자세를 갖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대표 제작물은 ▲선생님이 알려주는 꿀처럼 유용한 학교생활 정보와 정책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약자)’ ▲지오이(GOE)와 밈(meme:SNS 상에서 유행하는 인기 있는 콘텐츠)의 조합 ‘지오밈(G.O.MEME)’ ▲짧은 인기 영상을 재창조해 만든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디데이 영상 등이 있다.

 

또한 현장 곳곳에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육구성원을 소개하는 ‘스쿨히어로’ 역시 큰 관심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교사, 영양 선생님, 보건교사, 교육행정직 공무원, 장학사 등의 숨은 공로를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영향력 있는 인물(인플루언서)가 여러 명 탄생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상 3D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옥외광고(FOOH)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 협업해 ‘스쿨어택(인기 스타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도민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