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흐림속초19.0℃
  • 비20.9℃
  • 흐림철원20.2℃
  • 흐림동두천22.2℃
  • 흐림파주24.0℃
  • 흐림대관령15.5℃
  • 흐림춘천20.5℃
  • 구름많음백령도23.3℃
  • 비북강릉18.8℃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인천25.0℃
  • 흐림원주25.4℃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영월25.3℃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울진20.9℃
  • 흐림청주26.2℃
  • 흐림대전25.6℃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상주24.6℃
  • 흐림포항21.1℃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대구23.8℃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창원26.7℃
  • 흐림광주26.7℃
  • 흐림부산25.7℃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여수27.2℃
  • 흐림흑산도23.8℃
  • 구름많음완도27.9℃
  • 구름많음고창25.9℃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홍성(예)26.8℃
  • 흐림25.9℃
  • 흐림제주23.0℃
  • 흐림고산22.0℃
  • 흐림성산24.2℃
  • 흐림서귀포23.4℃
  • 구름많음진주26.2℃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양평22.3℃
  • 흐림이천24.3℃
  • 흐림인제20.1℃
  • 흐림홍천22.5℃
  • 흐림태백17.8℃
  • 흐림정선군21.8℃
  • 흐림제천24.1℃
  • 흐림보은24.6℃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금산25.1℃
  • 흐림25.8℃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임실24.8℃
  • 흐림정읍26.9℃
  • 흐림남원25.7℃
  • 흐림장수22.4℃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김해시26.4℃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양산시25.9℃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강진군28.0℃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해남26.7℃
  • 구름많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함양군25.5℃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진도군25.1℃
  • 흐림봉화22.9℃
  • 흐림영주23.9℃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청송군22.5℃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의성25.1℃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경주시20.9℃
  • 흐림거창24.5℃
  • 흐림합천24.9℃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산청24.4℃
  • 흐림거제25.6℃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27.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김충범 광주 부시장, 농업인 단체장들과 농정 발전 소통 간담회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김충범 광주 부시장, 농업인 단체장들과 농정 발전 소통 간담회 실시

광주(시장 신동헌)시는 지난 26일, 김충범 광주시 부시장 주재로 지역 농업인 단체장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업인들의 영농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농업 정책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크기변환]김충범 광주 부시장, 농업인 단체장들과 농정 발전 소통 간담회 실시 (1).jpg

농업인 단체장들과의 소통을 통한 현장 의견 청취

이번 간담회에는 광주 농업인 단체장 5명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지역 농업인들의 필요와 요구 사항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 부시장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농업인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농업인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와 건의 사항을 듣는 데 집중했다. 참석자들은 각자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농업 발전을 위한 제안들을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크기변환]김충범 광주 부시장, 농업인 단체장들과 농정 발전 소통 간담회 실시 (2).jpg

농업인들의 신기술 습득 및 교육 기회 확대 요청

이날 간담회에서 임태균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새로운 농업 사업 발굴과 신기술 습득을 위한 현장 교육의 기회 확대를 요청했다. 임 회장은 “변화하는 농업 여건에 맞는 혁신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농업인들이 최신 농업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부시장, 농업인과의 소통 강화 약속

김충범 부시장은 이러한 요청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기후변화 등 새로운 농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농업을 지탱해 나가는 농업인 단체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농업인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여 농업·농촌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광주시 농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농업인과의 협력으로 농정 발전 이끌 것

이번 간담회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농정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김 부시장은 “농업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농업인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농업 발전을 위한 향후 계획

광주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농업인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농업인들이 요청한 신기술 습득과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농업 정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농업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농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